2024년 4월 27일 (토)
(백) 부활 제4주간 토요일 나를 본 사람은 곧 아버지를 뵌 것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건강 수명(healthy aging)과 생산성 구간(productivity span)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09-05 ㅣ No.5631

                                                              건강 수명(healthy aging)과 생산성 구간(productivity span)




건강의 쇠퇴를 모면하면서 충분히 생산적이고 혼자 힘으로 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는 시간을 건강 수명(healthy aging)이라고 말한다. 건강한 노화(healthy aging), 장애기간 조정 기대수명(disability adjusted life expectancy)이라고도 한다.

건강 수명(healthy aging)은 건강할 때 건강한 삶을 유지, 충족시키는 것이며 또한 몸과 마음의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한 상태에서도 최선의 상태로 유지하며 행복을 추구하는 시간을 말한다. 선진국일수록 평균 수명과 건강 수명의 차이가 적은 편이다. 건강 수명은 자신의 수명에서 질병이나 부상으로 고통받은 기간을 제외한 건강한 삶을 유지한 나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건강 수명(healthy aging)의 시간과 유사한 개념으로 인생 전체뿐만 아니라 하루 중 시간에도 적용할 수 있는 생산성 구간(productivity span)이라는 개념이 있다. 하루 중 어떤 때는 최상의 기량을 발휘하지만 다른 때는 그렇지 않다. 누구나 하루 중 컨디션이 최고인 시간을 늘리고 저점에 있는 시간을 줄이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는 우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와 무관한 사실이다. 사람의 몸에서 일어나는 생리학적, 심리적 과정들은 대부분 자연적인 리듬을 따르기 때문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891 1

추천 반대(0) 신고

건강 수명(healthy aging),생산성 구간(productivity span),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