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이미 이루어진 용서(容恕), 구원(救援)을 아직으로 살게하는 교리(敎理) (1티모6,2ㄹ-12)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1-09-18 ㅣ No.149812

 

 

13일의 금요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처형..이후 벌어진 대형 사고는?

 

2021917[연중 제24주간 금요일]


이미 이루어진 용서(容恕), 구원(救援)을 아직으로 살게하는 교리(敎理)


1독서 (1티모6,2-12)

2 그대는 이러한 것들을 가르치고 권고하십시오. 3 누구든지 *다른 교리를 가르치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과 신심에 부합되는 가르침을 따르지 않으면,

= 사람의 뜻, 감정(感情)을 만족(滿足)시켜주는 사람의 규정(規定), 계명(誡命)에 의한 가르침을 따르면~


4 그는 *교만해져서 아무것도 깨닫지 못할 뿐만 아니라 논쟁과 설전에 병적인 열정을 쏟습니다. 이러한 것에서 부터 시기와 분쟁과 중상과 못된 의심과 5 끊임없는 알력이 나와, 정신이 썩고 진리를 잃어버린 사람들 사이에 번져 갑니다. 그들은 신심을 이득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자들입니다.

= 우리 평신도(平信徒)들은 신심(信心)을 돈을 위한 수단(手段)으로 삼지는 않는다. 그러나 하늘의 의(), 명예(名譽)를 위한 수단(手段) 방법으로 삼는, 그 또한 같은 것이다.

 

6 물론 *자족할 줄 알면 신심은 큰 이득입니다. 7 우리는 이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오지 않았으며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8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으면, 우리는 그것으로 만족합시다. 9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자들은 사람들을 파멸과 멸망에 빠뜨리는 유혹과 올가미와 어리석고 해로운 갖가지 욕망에 떨어집니다. 10 사실 돈을 사랑하는 것이 모든 악의 뿌리입니다. 돈을 따라다니다가 믿음에서 멀어져 방황하고 많은 아픔을 겪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 하늘의 것과 세상 것을 위한 양다리 신앙(信仰)은 있을 수 없다.

 

(갈라5,17) 17 육이 욕망하는 것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께서 바라시는 것은 육을 거스릅니다. 이 둘은 서로 반대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없게 됩니다.

 

11 하느님의 사람이여, 그대는 이러한 것들을 피하십시오. 그 대신에 의로움과 신심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추구하십시오.

 

(마태6,33) 33예수님은 너희는 먼저 하느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로움을 찾아라. 그러면 이 모든 것도 곁들여 받게 될 것이다.”

= 하느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로움은, 우리 모든 죄()로 십자가(十字架)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시다.

 

(로마3,23-26) 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느님의 영광을 잃었습니다. 24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이루어진 속량을 통하여 그분의 은총으로 거저 의롭게 됩니다. 25 하느님께서는 예수님을 *속죄의 제물로 내세우셨습니다. 예수님의 피로 이루어진 속죄는 믿음으로 얻어집니다. 사람들이 이전에 지은 죄들을 *용서하시어 당신의 의로움을 보여 주시려고 그리하신 것입니다. 26 이 죄들은 하느님께서 관용을 베푸실 때에 저질러졌습니다. 지금 이 시대에는 하느님께서 당신의 의로움을 보여 주시어, 당신께서 의로우신 분이며 또 예수님을 *믿는 이를 의롭게 하시는 분임을 드러내십니다.

 

(로마1,17) 17 *-복음 안에서 하느님의 의로움이 믿음에서 믿음으로 계시됩니다. 이는 성경에 의로운 이는 믿음으로 살 것이다.”라고 기록된 그대로 입니다.

= 이 교리(敎理), 복음(福音)을 믿는 신앙(信仰)이다.

 

12그러니 믿음을 위하여 훌륭히 싸워 영원한 생명을 차지하십시오. 그대는 많은 증인 앞에서 훌륭하게 신앙을 고백하였을 때에 영원한 생명으로 부르심을 받은 것입니다.

= 복음(福音)을 믿음()으로 고백(告白)하여 영생(永生)을 얻자.

 

(1코린15,3-5) 3 나도 전해 받았고 여러분에게 무엇보다 먼저 전해 준 복음은 이렇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성경 말씀대로 우리의 죄 때문에 돌아가시고 4 묻히셨으며, *성경 말씀대로 사흗날에 되살아나시어, 5 케파에게, 또 이어서 열두 사도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콜로1,5-6.13-23.26-28) 5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을 위하여 하늘에 마련되어 있는 것에 대한 *희망에 근거합니다. 이 희망은 여러분이 진리의 말씀 곧 *복음을 통하여 이미 들은 것입니다. 6 이 복음은 여러분에게 다다라 여러분이 그 진리 안에서 하느님의 은총을 듣고 깨달은 날부터, 온 세상에서 그러하듯이 여러분에게서도 열매를 맺으며 자라고 있습니다.

13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어둠의 권세에서 *구해 내시어 당신께서 사랑하시는 아드님의 나라로 옮겨 주셨습니다. 14 이 아드님 안에서 우리는 *속량을, 곧 죄의 용서를 받습니다. 15 그분은 보이지 않는 하느님의 *모상이시며 모든 피조물의 맏이 이십니다. 16 만물이 그분 안에서 창조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있는 것이든 땅에 있는 것이든 보이는 것이든 보이지 않는 것이든 왕권이든 주권이든 권세든 권력이든 만물이 그분을 통하여 또 그분을 향하여 창조 되었습니다. 17 그분께서는 만물에 앞서 계시고 만물은 그분 안에서 존속합니다. 18 그분은 또한 당신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그분은 시작이시며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맏이이십니다. 그리하여 만물 가운데에서 으뜸이 되십니다. 19 과연 하느님께서는 기꺼이 그분 안에 온갖 충만함이 머무르게 하셨습니다. 20 그분 *십자가의 피를 통하여 평화를 이룩하시어 땅에 있는 것이든 하늘에 있는 것이든 그분을 통하여 그분을 향하여 만물을 기꺼이 화해 시키셨습니다.

21 여러분은 한때 악행에 마음이 사로잡혀 하느님에게서 멀어지고 그분과 원수로 지냈습니다. 22 그러나 이제 하느님께서는 당신 아드님의 *죽음을 통하여 그분의 육체로 여러분과 화해하시어, 여러분이 거룩하고 흠 없고 나무랄 데 없는 사람으로 당신 앞에 설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23 다만 여러분은 *믿음에 기초를 두고 꿋꿋하게 견디어 내며 여러분이 들은 *복음의 희망을 저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그 복음은 하늘 아래 모든 피조물에게 선포되었고, 나 바오로는 그 복음의 일꾼이 되었습니다.

26 그 말씀은 과거의 모든 시대와 세대에 감추어져 있던 신비입니다. 그런데 그 신비가 이제는 하느님의 성도들에게 명백히 드러났습니다. 27 하느님께서는 다른 민족들 가운데에 나타난 이 신비가 얼마나 풍성하고 영광스러운지 성도들에게 알려 주기를 원하셨던 것입니다. 그 신비는 여러분 가운데에 계신 그리스도이시고, 그리스도는 영광의 희망이십니다. 28 우리는 이 그리스도를 선포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사람으로 굳건히 서 있게 하려고, 우리는 지혜를 다하여 모든 사람을 타이르고 모든 사람을 가르칩니다.

= 우리의 소원(所願)을 들어 주시는 그 예수를 선포(宣布)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죄()로 죽으시고 그 죗값을 치루신, 그래서 우리를 완전(完全)한 사람으로 만들어 하늘로 구원(救援)하시는 그리스도를 선포(宣布)한다는 말이다.

 

(로마1,16) 16 나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복음은 먼저 유다인에게 그리고 그리스인에게까지, 믿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구원을 가져다주는 하느님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보호자 성령님! 하느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미 다 이루어 놓으신 그분의 용서(容恕), 구원(救援)을 끝까지 지킬 수 있도록 믿음을 키워주소서, 저희 모두를 의탁(依託)합니다.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101 1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