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8일 (월)
(홍) 성 루카 복음사가 축일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좋아하면 사랑하라. (1티모6,13-16)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1-09-18 ㅣ No.149826

 

 

 

[씨 뿌리는 사람의 비유]

 

 

2021년 9월 18일 [연중 제24주간 토요일]

좋아하면 사랑하라.

독서(1티모6,13-16)

13 만물(萬物)에게 생명(生命)을 주시는 하느님그리고 본시오 *빌라도 앞에서 훌륭하게 신앙을 고백하신 그리스도 예수님 앞에서 그대에게 지시합니다.

 

(요한18,33.36) 33 그리하여 *빌라도가 다시 총독 관저 안으로 들어가 예수님을 불러, “당신이 유다인들의 임금이오?” 하고 물었다. 36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는다내 나라가 이 세상에 속한다면내 신하들이 싸워 내가 유다인들에게 넘어가지 않게 하였을 것이다그러나 내 나라는 여기에 속하지 않는다.”

예수님은 세상의 모든 죄를 당신의 피로 씻어 하느님의 생명(生命)으로 사는 나라를 완성(完成)하시러 오셨디세상(世上)의 안녕(安寧)을 위해서 오셨다는 말씀이 아니다.

 

1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재림)까지 흠 없고 나무랄 데 없이 계명을 지키십시오.

 

먼저 예수님께서 승천(昇天)하실 때~

(사도1,9-11) 9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이르신 다음 그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오르셨는데구름에 감싸여 그들의 시야에서 사라지셨다. 10 예수님께서 올라가시는 동안 그들이 하늘을 유심히 바라보는데갑자기 흰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11 이렇게 말하였다. “갈릴래아 사람들아왜 하늘을 쳐다보며 서 있느냐너희를 떠나 승천하신 저 예수님께서는너희가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신 모습 *그대로 다시 오실 것이다.”

구름은 하느님의 영광(榮光), 권능(權能), 현존(現存)을 뜻한다.(마태17,5 탈출40,34 구름에 싸여곧 하느님의 영광(榮光)에 싸여 오르셨고하느님의 영광의 모습으로 다시 오신다(再臨)는 것이다하느님 나라의 완성(完成)을 뜻한다그러니 십자가(十字架)의 대속(代贖), 그 진리(眞理), 그 사랑의 계명(誡命)을 잃어버리지 말고 지키라는 것이다.

흠 있는 인간들의 계명(誡命), 곧 선과 악도덕과 윤리그 법()의 심판이 주는 죄의 계명에 정신(精神)이 팔려 흠 없이더러운 양심(良心)까지 깨끗하게 해주신 그리스도의 피그 새 계약(계명)으로 얻은 하늘의 용서(容恕), 의로움영원한 생명을 잃어버리지 말라는 것이다그리스도의 죽음을 헛되게 하지 말라는 것이다.

 

(티토1,14-16) 14 유다인들의 신화(神話), 그리고 진리를 저버리는 인간들의 계명에 정신을 팔지 않게 하십시오. 15 깨끗한 사람들에게는 모든 것이 깨끗합니다그러나 더러워진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깨끗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사실 그들은 정신도 양심도 다 더러워졌습니다. 16 그들은 하느님을 안다고 주장하지만 행동으로는 그분을 부정합니다혐오스럽고 순종하지 않으며 어떠한 선행에도 적합하지 않은 자들입니다.

 

(로마4,25) 25 이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잘못 때문에 죽음에 넘겨지셨지만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되살아나셨습니다.

 

(요한13,34-35) 34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誡命)을 준다. *서로 사랑하여라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35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모든 사람이 그것을 보고 너희가 내 제자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인간(人間)의 계명내 생각()을 버리고(죽이고우리를 살리시기 위해 우리의 죄()로 죽으신 그 십자가(十字架)의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그 사랑을 서로 하라는 말씀이다곧 하늘의 용서희망평화생명을 서로 나누는 그 사랑을 서로 하라는 말씀이신 것이다.

그것이 세상(世上)이 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제자(弟子)만이 할 수 있는 사랑이다.

 

(로마15,1-3) 1 믿음이 강한 우리는 믿음이 나약한 이들의 약점을 그대로 받아 주어야 하고자기 좋을 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2 우리는 좋은(토브구원일이 생기도록, *교회의 성장이 이루어지도록저마다 이웃이 좋을 대로 해야 합니다. 3 그리스도께서도 당신 좋으실 대로 하지 않으시고, “당신을 모욕하는 자들의 모욕이 제 위로 떨어졌습니다.”라고 성경(聖經)에 기록된 대로 하셨기 때문입니다.

 

*다른 분의 글을 올린다.

사랑은 상대방의 유익(有益)을 구()하는 것이다사랑은 상대방을 위해 나의 존재(存在)를 확장(擴張)하는 것이다그 상대방을 품을 수 있는 공간(空間마음)을 더 많이 마련하는 것이 사랑이다우리는 나에게 유익(有益)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사랑은 상대방의 유익을 위한 것이다.

그러니까 좋아하지 않아도 사랑이 가능(可能)하다고양이가 쥐를 좋아한다맛있으니까그러나 쥐를 사랑하지는 않는다어떤 아는 형제는 개()를 좋아한다맛있으니까(개장국補身湯). 자기에게 유익이 되니까 좋아하는 것이다아는 자매는 개를 사랑한다그 개를 키우기 위해 시간도 내야하고오줌도 치워야하고오히려 객관적으로 볼 때손해다그러나 개의 유익을 위해 나를 희생하는 것이다그것이 사랑이다.

좋아하는 사람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우리 주변(周邊)에는 많다그들을 사랑하는 연습(演習)을 해야 한다교회(敎會), 가정(家庭)에서 바로 그 이타의 사랑을 연습하는 것이다. ~이상~

 

15 제때에 그 일을 이루실 분은 복되시며 한 분뿐이신 통치자 임금들의 임금이시며 주님들의 주님이신 분

(공동번역본) 15 그리스도께서는 하느님께서 친히 정하신 때에 나타나실 것입니다하느님은 오직 한 분이시고 복되신 주권자이시며 왕 중의 왕이시고 군주 중의 군주이십니다.

 

16 홀로 불사불멸하시며 다가갈 수 없는 빛 속에 사시는 분 어떠한 인간도 뵌 일이 없고 뵐 수도 없는 분이십니다.

그분께 영예와 영원한 권능이 있기를 빕니다아멘.

어둠인 인간(人間)이 어찌 빛이신 하느님의 자녀가 되겠는가불가능(不可能)하다빛 앞에 어둠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그래서 빛이신 당신 외 아드님을 이 세상에 보내시어 어둠인 우리와 한 몸이 되게 하시어(신의 죽음어둠인 우리가 빛속에서 빛이 된 것이다.

그렇게 어둠(없음)이었던 우리가 빛(있음)의 하늘의 존재가 되어 하느님의 백성(百姓), 그분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하느님의 사랑이 이루신 것이다.(그 사랑을 알려주는 것이 사랑이다.) 나의 유익이 아닌 다른 이의 유익을 위해 죽으신 사랑이다그 사랑을 곧 구원(救援)의 약속(約束)을 알려주신 것이 성경(聖經말씀)이다.

그런데 그 사랑의 말씀을 인간의 뜻길을 위한 도덕(道德)과 윤리(倫理)의 계명(誡命), 말씀으로 받아 버리면하느님의 사랑을 잃어버린다하늘의 용서(容恕), 희망(希望), 평화(平和), 생명(生命)을 빼앗긴다그러면 시련(試鍊)이 왔을 때 하느님에게서 떨어져 나가게 되고인생의 걱정과 재물과 쾌락에 숨이 막혀 믿음구원의 열매를 맺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사실 그대로 우리의 모든 죄()를 대속(代贖)하시고 용서생명을 주신 그 사랑의 계명으로 받으면그것이 착한 마음인 것이고그 사람은 구원의 열매를 맺게 된다는 말씀이 오늘 복음(福音)의 비유(比喩).

 

복음(루카8,11-15)

11 그 비유의 뜻은 이러하다씨는 하느님의 말씀이다. 12 길에 떨어진 것들은말씀을 듣기는 하였지만 악마가 와서 그 말씀을 마음에서 앗아 가 버리기 때문에 믿지 못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道 파라호도스길가길 옆), 하느님의 길()을 벗어난 사람의 길()로 받았다는 것이다그것은 범죄(犯罪파라토마이).

 

13 바위에 떨어진 것들은들을 때에는 그 말씀을 기쁘게 받아들이지만 뿌리가 없어 한때는 믿다가 시련의 때가 오면 떨어져 나가는 사람들이다. 14 가시덤불에 떨어진 것은말씀을 듣기는 하였지만 살아가면서 인생의 걱정과 재물과 쾌락에 숨이 막혀 열매를 제대로 맺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15 좋은 땅에 떨어진 것은바르고 착한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간직하여 인내로써 열매를 맺는 사람들이다.”

 

☨ 보호자(保護者)성령님우리 모두가 하느님(사랑)이 주시는 그 사랑을 하게 하시어 내안에 미움이 죽어가고 사랑이 자라게 하시니 감사합니다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855 1

추천 반대(1)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