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 콜투액션(CTA)
-
6794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4-11-02
-
콜투액션(CTA)
콜투액션(CTA)은 Call To Action의 약어다.
내 웹사이트, 랜딩페이지, 이메일 또는 광고에서 고객으로 하여금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짧은 문구를 가리켜 콜투액션(CTA)이라고 한다. “실행 요청 버튼”이라고도 부른다.
콜투액션(CTA)은 웹페이지나 모바일 페이지에서 ‘문의하기’, ‘회원 가입’, ‘구매하기’ ‘장바구니 넣기’ 등 사용자의 특정 반응을 유도하는 배너나 링크, 버튼 등이라고 할 수 있다. 주로 클릭할 수 있는 버튼 형태의 텍스트, 이미지 등으로 되어 있으며, 내가 사용자로 하여금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다음 단계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콜투액션(CTA)은 색상이나 문구 등 구성요소는 물론이고 배치 위치나 주위 다른 요소 등 다양한 부문을 고려해야 좋은 효율을 만들어낼 수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콜투액션(CTA)이며, 동시에 많은 고민이 필요한 콜투액션(CTA)이다
1. 눈에 띄는 색상을 선택하라.
2. 문구는 유저 중심으로 작성하라.
3.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유저의 걱정을 덜어주라.
4. 누가 봐도 버튼인 디자인을 사용하라.
5. 많은 버튼을 한자리에 모아두지 말라.
6. 모바일 노출 화면을 꼭 확인하라.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콜투액션(CTA),시사용어,시사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