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7일 (수)부활 제3주간 수요일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홍보마당

sub_menu

신앙도서ㅣ출판물
[불휘미디어] 간추린 가톨릭 교회사

1212 김리아 [bullwhee] 스크랩 2021-08-26

 


간추린 가톨릭 교회사

 

 저자  김영식 루카 신부 152X220 | 216 | 15,000원 | 불휘미디어 

 

 

 

“역사는 시간의 흐름을 증언하는 증인이며, 진실의 빛이며, 인생의 스승이고, 과거의 소식이다.” – 키케로


누구나 진지하게 자기 존재의 뿌리를 찾는 이는 당연히 가족사에 관심을 갖습니다. 가톨릭 신자들에게 가톨릭 교회의 역사는 자기 가족의 역사와도 같습니다. 따라서 언제 교회가 시작되었고, 어떻게 발전되어 로마 제국의 박해를 벗어나 공인되었는지, 왜 동방 교회와 서방 교회로 분리되었고, 개신교의 종교개혁으로 또 분열된 이유는 무엇인지 등을 알고자 하는 이는 역사에서 답을 찾습니다. 가톨릭 교회의 기원과 발전, 흥망성쇠에 대해 알아보고 또 과거를 통해 현재와 미래를 위한 가르침을 얻는 것은 가톨릭 신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교회의 역사를 알려고 마음먹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이미 여러 권의 교회사 서적이 국내에 소개되어 있지만 흥미로운 제목들과 달리 가톨릭 교회의 역사를 핵심 사건을 중심으로 저술한 책은 많지 않습니다. 저는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 가톨릭교리신학원, 가톨릭대학교 문화영성대학원에서 세계교회사를 강의하면서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을 위한 간추린 교회사 서적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간추린’ 역사책이라는 명칭이 중요한 사실을 생략했다거나 수박겉핥기 식으로 다뤘다는 뜻은 아닙니다. 너무 상세한 것까지 깊이 다루지 않으면서 많은 독자들이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가톨릭 교회 역사의 맥을 파악하도록 요약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5부 27장으로 구성되며 각 장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요약으로 시작합니다. 그리스도교 신자와 비신자 모두가 이 책을 통해 가톨릭 교회의 역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강의록 교재의 서투른 표현과 내용의 헛점을 지적해 주신 수강생들, 더운 여름에 촉박한 시간 속에서도 기꺼이 윤문과 출판을 맡아주신 불휘미디어의 김리아 대표님, 이 책의 출판을 위하여 격려와 도움을 주신 은인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21년 8월 15일 성모승천 대축일에
행운동 성당에서 김영식 루카 신부




 

 책 구매 

불휘미디어

2442067@hanmail.net

055)244-2067

 

 

 불휘미디어 

https://blog.naver.com/bullwheeme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043 0

추천  0 신고  

TAG

간추린가톨릭교회사,교회사,교회역사,가톨릭역사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