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7일 (수)부활 제3주간 수요일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신앙마당

sub_menu

묻고답하기
마르코 복음서 9장의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이는 지지하는 사람이다' 에 대해 궁금합니다....

9864 최주원 [bluecj74] 2021-04-08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이는 지지하는 사람이다


38 요한이 예수님께 말하였다. "스승님, 어떤 사람이 스승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내는 것을 저희가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가 저희를 따르는 사람이 아니므로, 저희는 그가 그런 일을 못 하게 막아 보려고 하였습니다."

39 그러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막지 마라. 내 이름으로 기적을 일으키고 나서, 바로 나를 나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40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이는 우리를 지지하는 사람이다.

41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사람이기 때문에 너희에게 마실 물 한 잔이라도 주는 이는, 자기가 받을 상을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1) 38절의 저희를 따르지 않는 사람이 스승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내는 것...조차도 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지지하는 사람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는데....
이것은 요즘 현시대에 비춰본다면 예수님을 따르는 다양한 교회들의 모습을 허용하신다는 의미일까요? 타교회의 모습들을 어떤 시각으로 보아야하는걸까요?


2) 41절처럼 그리스도를 믿지 않으면서 선한 일을 많이 하는 하느님과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예수님께서는 어떻게 보실까요?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6,414 3 댓글보기

신고  

TAG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