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톨릭출판사] 성모님과 함께하는 묵주의 9일 기도

스크랩 인쇄

가톨릭출판사 [cph] 쪽지 캡슐

2020-09-29 ㅣ No.1021

 

성모님과 함께하는

묵주의 9일 기도

 

 

 

우원명, 유재용 엮음 | 4,000원

 

 

성모님께 바치는 장미 꽃다발, 묵주 기도!

 

묵주 기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고난, 영광을 묵상하며 주님의 기도와 성모송, 영광송을 번갈아 바치는 기도입니다. 이 기도는 원래 로사리오라고 부르며 이는 장미 꽃다발이라는 뜻입니다. 이 기도를 그렇게 부르는 까닭은 묵주 한알한알마다 성모송을 오롯이 새기면 그 기도가 장미 꽃송이가 되어 성모님께 아름다운 장미 꽃다발을 드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성모님께서는 우리가 묵주 기도를 바치길 간절히 바라십니다. 특히 이 기도는 남녀노소 누구든지 언제나 쉽게 드릴 수 있는 기도이기에 성모님의 이 바람을 들어 드리는 일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기도를 조금이라도 드려 본 이들은 입을 모아 말합니다. 이 기도를 바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어지간히 정성을 들이지 않으면 분심에 사로잡히기 쉽다고 말입니다. 또한 습관적으로 드리는 기도가 되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이 기도를 바치기 위해서는 얼마간의 정신 집중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훈련을 통해 각 신비를 한 폭의 성화처럼 묵상할 수 있을 때 묵주 기도를 성공적으로 바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가톨릭출판사에서 새롭게 개정한 《성모님과 함께하는 묵주의 9일 기도》는 이러한 훈련을 하도록 도와주는 묵주 기도서입니다. 이 작은 책은 각 신비를 통해 예수님과 성모님의 생애를 묵상하고, 그 내용을 우리 생활 가운데서 본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신비의 각 단을 묵상하면서 그 단에서 배워야 할 미덕에 초점을 맞추고 그 미덕을 생활에 적용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세 번의 9일 기도로 바치는 청원과 감사

 

1884년 성모님께서 폼페이에서 한 소녀에게 발현하셨을 때 성모님께서는 매일 묵주 기도를 5단씩 세 번의 9일 기도를 바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나 나의 도움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청원의 9일 기도 세 번과 감사의 9일 기도 세 번을 바쳐라.” 그러니 이 기도서로 청원의 묵주 기도를 27일간, 그리고 구하는 바를 얻었든 얻지 못했든 상관없이 감사의 묵주 기도를 27일간 매일 바친다면 성모님께서 우리의 청원을 틀림없이 들어 주시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묵주 기도를 처음 바치는 사람들을 고려하여 묵주 기도를 바치는 법부터 묵주 기도를 바치는 순서, 묵주 기도를 바칠 때 필요한 기도문 등을 모두 싣고 있습니다. 성호경, 주님의 기도, 성모송뿐만 아니라 사도 신경, 성령의 기도, 구원의 기도, 성모 찬미, 신령성체의 기도, 성모 찬송까지 묵주 기도를 바치며 필요한 기도문을 한 페이지에 모두 모아 놓았습니다. 묵주 기도를 어떻게 바쳐야 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손쉽게 성모님의 말씀을 따라 묵주 기도를 바칠 수 있을 것입니다.  

 

 

책 속에서


묵주 기도는 예수님께서 태어나셔서 활동하시고 돌아가신 뒤 마침내 어떻게 부활하셨는지 그 생애를 성모님과 함께 묵상하는 기도입니다. 묵주 기도 안의 기도들이 하나하나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새기면서 아래의 순서대로 기도를 바쳐 보세요.

                           ― 6쪽, 이 책에서 권하는 묵주 기도 방법



자애로우신 어머니 마리아님, 저희가 장미 꽃다발 삼아 바친 묵상으로 화관을 꾸며 천상 모후이신 어머니의 머리 위에 씌워 드리오니 기뻐하소서. 어머니의 사랑으로 모든 이가 주님의 빛을 받으오리다.

― 26쪽, 환희의 신비 - 천상 모후께 드리는 화관 

 

목차

묵주 기도 순서  5

이 책에서 권하는 묵주 기도 방법 6

묵주 기도로 하는 9일 기도 방법 10

묵주 기도를 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도문 12

환희의 신비 19

빛의 신비 27

고통의 신비 35

영광의 신비 43

묵주의 9일 기도에 대해서 51

감수의 말 54

이 책을 엮으면서 56 

 

 

책 정보 더보기 및 구매하기 (클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678 0

추천

묵주기도, 묵주기도성월, 9일기도, 성모찬송, 신령성체의기도, 성모송, 영광송, 감사기도, 청원기도, 성모님, 예수님, 믿음, 치유, 성령, 고통, 영성, 신앙, 기도서, 기도책, 성모성월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