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Re: 신부님에 대해서...간단한 답변인데... |
|---|
|
신부님에대해서 궁금해서 올립니다 아시는분 답좀 올려주세요
교구 신부님과 예수회신부님이 어떻게 다른것인지?
하시는일이 어떻게 분류되는지?
같은 천주교 소속인지?
두분다 미사를 집전 할수 잇는것인지?
예수회 신부님 미사도 인정 되는것인지?
더 자세한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읍니다
감사합니다
^^^^^^^^^^^^^^^^^^^^^^^^^^^^^^^^^^^^^^^^^^^^^^^^
교구신부님이나 수도회(예수회포함)신부님이나 똑같은 사제입니다.
교구사제는 소속이 본인이 소속된 각 교구에 있고,
수도회사제(예수회 포함)는 본인 소속된 수도회에 있습니다.
교구소속 사제나 수도회소속 사제나 미사는 똑같습니다.
다만 사제들이 사목하는 곳에 따라 미사강론은 틀릴 수 있으나,
복음이나 미사진행은 거이 같다고 보면 됩니다.
교구사제는 대게 각 교구에 본당을 주로 사목하고 계시며...
또한 몇몇 분들은 특수사목이라하여 본당사목을 아니하고
특수한 일을 하고 계십니다.
(예: 빈민사목, 교도사목, 경찰사목, 사회복지사목, 해외교포사목, 피정지도)등.
수도회사제(예수회포함)는 각 수도회의 창설자의 이념에 따라 각 수도회별로
고유한 카리스마(예수회는 미션계통)의 따라 수도회를 운영해 나갑니다.
또한 수도회라도 교구장이나 바티칸에서 협조공문을 통해서 본당에도
많이 파견되어 본당사목도 하기도 합니다.
한국은 오래전에는 파리외방전교회나 메리놀수도회에서 많은 본당사목을
해 주셨으나 지금은 거의 방인사제(한국인사제)들이 사목을 하십니다.
최근 가까운 예로 의정부교구장이신 이한택주교님이 예수회소속 신부님이셨으나,
주교로 임명되셔서 예수회를 떠나서 의정부 교구장으로 계십니다.
교구사제는 신학교를 졸업하고 사제연수과정을 거쳐 사제가 될 수 있으며...
수도회 사제는 사제로 수품을 받기전에 수도회에서 종신서원을 먼저 해야만
사제수품을 받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신학교 동기라도 수품이 일 이년 늦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확실한 것은 수도회에 여쭈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 상식만 말씀드렸습니다.
|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
| 101807 |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에 슬퍼할 수야 없지 않으냐? | 2006-07-08 | 주병순 |
| 101805 | 부모님을 위한 무료 공개 강좌 | 2006-07-08 | 박미애 |
| 101804 | 신부님에대해서|2| | 2006-07-08 | 김철희 |
| 101806 | Re: 신부님에 대해서...간단한 답변인데...|2| |
2006-07-08 | 박현주 |
| 101803 | [작심삼일 사탄] | 2006-07-08 | 사두환 |
| 101802 | 전도서3:1~22, 4:1~17, 5:1~19, 6:1~12(무엇이나 때가 있다. 쉽게 서 ...|2| | 2006-07-08 | 최명희 |




게시판 운영원칙
Help Des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