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배워야 산다. (마태11,28-30)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1-07-15 ㅣ No.148327

 

 

 

2021년 7월 15일 [연중 제15주간 목요일]

배워야 산다.

(마태11,28-30)

그때에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28 “고생하며 무거운 짐을 진 너희는 모두 나에게 오너라내가 너희에게 안식을 주겠다. 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에게 배워라그러면 너희가 안식을 얻을 것이다.

예수님의 멍에십자가가 내 죄를 대속하신 내 십자가임을 배우면 안식을 얻는다는 말씀이다.

 

그래서 30 정녕 내 멍에는 편하고 내 짐은 가볍다.”

그 예수님의 십자가는 세상의 모든 죄를 대속하셨기에 안식(安息)이다십자가의 복음곧 그분의 피로 죄가 없어져 마음이 편하고 가벼운그 안식을 얻는 새 계약을 배우라는 말씀이다.

 

(루가22,20) 20 또 만찬을 드신 뒤에 *같은 방식으로 잔을 들어 말씀하셨다. “이 잔은 너희를 위하여 흘리는 내 피로 맺는 새 계약이다.”

 

(에페1,7. 2,13) 7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속량을곧 죄의 용서를 받았습니다이는 하느님의 그 풍성한 은총(은혜)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2,13 그러나 이제한때 멀리 있던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하느님과 가까워졌습니다.

 

(히브9,14. 10,22) 14 하물며 영원한 영을 통하여 흠 없는 당신 자신을 하느님께 바치신 그리스도의 피는 우리의 양심을 죽음의 행실에서 얼마나 더 깨끗하게 하여 살아 계신 하느님을 섬기게 할 수 있겠습니까? 10,22 22 그러니 진실한 마음과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하느님께 나아갑시다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 악에 물든 양심을 벗고 깨끗해졌으며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 말끔히 씻겨졌습니다.

배운 대로 삽시다. *하느님의 말씀을 자기 의로움을 위한 율법계명으로 지키려 열심히혹은 억지로 드리는 제사(자기열심)로 무거운 짐 같은 신앙을 살지 말라는 말씀이다안식이 없는 그 헛된 신앙헛된 삶길에서 돌아오라고 하시는 것이다우리는 안다율법과 제사와 계명은 예수님의 대속그 단 한 번의 제사로 새 계약이 다 이루어졌음을. (히브10참조)

 

(히브8,12-13) 12 나는 그들의 불의를 너그럽게 보아주고 그들의 죄를 더 이상 기억하지 않으리라.” 13 하느님께서는 새 계약이라는 말씀을 하심으로써 첫째 계약(율법))을 낡은 것으로 만드셨습니다낡고 오래된 것은 곧 사라집니다.

 

(로마3,20-21.24) 20 어떠한 인간도 율법(제사와 윤리)에 따른 행위로 하느님 앞에서 의롭게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율법을 통해서는 죄를 알게 될 따름입니다. 21 그러나 이제는 율법과 상관없이 하느님의 의로움(새 계약예수)이 나타났습니다이는 율법과 예언자들이 증언하는 것입니다.

= *하느님의 말씀계명을 도덕과 윤리사람의 교리와 규정으로 지켜 자기 의(), 명예재물을 위한 무거운 짐 같은 신앙을 사는 이들에게 그 세상의 힘의 원리로는 절대 안식을 얻지 못하니 돌아오라는 말씀이다.

모든 것을 대속하신 예수님의 십자가를 구원의 진리로새 계약으로 주셨으니 하늘의 용서생명으로 안식을곧 그동안 법규정으로 짊어졌던 근심죄의식을 주님의 십자가에 버리고 가벼운 마음편안함그 자유안식을 누리라는 말씀이다.

 

(골로2,14) 14 우리에게 불리한 조항들을 담은 우리의 빚(문서를 지워 버리시고그것을 십자가에 못 박아 우리 가운데에서 없애 버리셨습니다.

그래서 마태복음서 다음 12장에서 예수님 당신이 안식일의 주인이심을 알려 주신다.

 

은총이신 천주의 성령님올바른 신앙이란 바쁘게 종교 행위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 완성해 놓으신 구원의 진리새 계약을 배워 하늘의 용서생명안식을 누리는 것임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5,436 1

추천 반대(1)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