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4일 (금)
(녹) 연중 제7주간 금요일 하느님께서 맺어 주신 것을 사람이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바오로딸] 미사, 이렇게 하니 좋네요

스크랩 인쇄

성바오로딸 [communi0630] 쪽지 캡슐

2024-02-24 ㅣ No.1698

 

 미사, 이렇게 하니 좋네요

 

전례와 미사의 영성

 

 

 

 

전례의 본질적 의미를 삶의 현실과 연결하여 깊이 의식하게 해주며

특히 영성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어 이끌어 줌으로써 미사의 큰 은총을 누리도록 초대한다.

 

 

전례와 미사의 영성적 의미를 풀다

신자들이 전례의 본질적인 의미를 깨닫고 좀 더 의식적으로 뜻을 새기며 미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목적 · 영성적으로 이끌어 주는 책이다. 미사의 각 부분과 전례의 의미를 삶의 현실과 연결하여 깊이 있게 바라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초대하며, 사목적인 차원에서 쉽고 간략하게, 무엇보다 영성적 의미에 초점을 맞추어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례의 목적과 의미에서부터, 미사의 각 부분(입당, 인사, 참회 예식, 영성체, 마침 강복과 파견 등)에 담긴 영성적 의미를 교회 문헌을 바탕으로 우리 삶과 연결하여 조근조근 이야기하듯 설명해 주는 형식을 띠고 있다. 또한 전례 공간의 영성적 의미에 대해서는 제대, 독서대, 감실, 성수대를 대표적으로 설명하고, 전례 시간의 의미와 관련하여 오늘주일’, 그리고 전례주년에 따라 대림, 성탄, 사순, 파스카 성삼일, 부활, 연중 시기에 대해 알려준다.

부담되지 않는 길이의 핵심적인 안내를 따라가는 가운데, 전례와 미사의 은총 안에 담긴 나를 향한 주님의 따뜻한 사랑과 위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mwkDPI0VLY

 

 

 

 

 

 

 

 

 



366 1

추천

#참회예식, #강복, #제대, #독서대, #감실, #전례주년, #파스카, #부활, #사랑, #위로, #보편 사제직, #기념, #재현, #성찬례, #분향, #뉘우침, #성령 청원, #Epiclesis, #기억의 의미, #An amnesis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