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손희송 주교 지음 / 믿으셨으니 정녕 복되십니다 - 올바른 마리아 공경을 위한 길잡이

스크랩 인쇄

가톨릭대학교출판부 [cukpress] 쪽지 캡슐

2024-04-05 ㅣ No.1717

믿으셨으니 정녕 복되십니다 

- 올바른 마리아 공경을 위한 길잡이  

 

손희송 주교 지음 

 

가톨릭 신자들이 주님의 어머니 마리아를

사랑하고 공경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 천주교회는 오래전부터 마리아를 각별하게 공경해 왔다. 하지만 성모 마리아를 공경하면서 그분을 잘 안다고 하지만 실상 그분에 대해 하느님의 아들을 낳은 고귀한 분내지는 예수의 어머니이기 때문에 마리아께 청하면 더 효과가 있다등 잘 모르거나 잘못 아는 경우가 많았다. 성경이 증언하는 성모 마리아는 우리와 같은 한 인간이면서 누구보다도 신앙이 돈독한 분이고, 신앙 때문에 누구 못지않게 어려움과 고통을 겪으면서도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분이었다. 하느님을 믿고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은 탁월한 믿음의 여인 마리아에게서 자신들이 어떻게 믿음의 길을 가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두 개의 짧은 글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 번째 글은 신약성경, 특히 루카 복음을 중심으로 성모 마리아의 모습을 살펴본 것이고, 두 번째 글은 교회 역사 안에서 마리아에 대한 이해의 변천 과정을 다루었다.

올바른 마리아 공경을 위해서는 성모 마리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전제되어야 한다. 성모님을 올바로 인식하는 데에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따라서 이 책은 성모 마리아를 좀 더 깊이 이해하려는 분들에게, 또한 오해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624 0

추천

마리아, 성모님, 마리아 공경, 성모 마리아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