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4일 (목)
(자) 대림 제1주간 목요일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이라야 하늘 나라에 들어간다.

영화ㅣ음악 이야기 영화이야기ㅣ음악이야기 통합게시판 입니다.

영화 기적

스크랩 인쇄

이정임 [rmskfk] 쪽지 캡슐

2025-12-03 ㅣ No.2753

영화 기적 (뮤즈)



* 개봉 : 2021. 09.15

* 감독 : 이장훈

* 출연 : 박정민, 이성민, 윤아, 이수경 등 

* 뮤즈 : 여신, 우상, 누군가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 

 

기적과 뮤즈

우리에게 기적이 일어나려면 우리에게 뮤즈가 꼭 필요하다는 걸 느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된다. 이 영화를 보면서 과연 우리의 삶에서 기적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영화를 통해서 느낀 기적은, 

 

첫 번째로 기적을 체험하려면 우리에게 뮤즈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누군가 나를 사랑해 주는 존재가 있어야 하고, 나 또한 누군가를 열절히 사랑하는 그런 관계가 형성되어야 기적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나에게는 그런 뮤즈가 있는가? 있다면 누구인가? 

 

두 번째로 그러한 뮤즈와의 사랑의 관계가 형성되면 그에 따르는 것이 용서와 화해라는 부분이다. 사실 우리는 한생을 살아가면서 의도치 않는 많은 상처를 주고받으며 살아간다. 그리고 어쩌면 서로의 탓이라 생각하며 사는 부분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그 모든 불행의 원인이 내 탓이라고 하면서 자기 자신을 미워하며 살아가기도 한다. 

 

영화 기적을 통해서 참 기적은, 우리가 한 생을 살아가면서 서로 진실로 사랑하는 것이고 그러한 사랑을 통해서 서로를 용서하고 화해하며 꿈을 향해 그저 한 발자국씩 앞으로 걸어가는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가장 중요 포인트는, 나는 뮤즈가 있는가? 뮤즈가 없다면 뮤즈를 만들어야 기적을 체험할 수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 1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