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실망노동자(Discouraged workers)와 불완전취업자와 저고용노동자(Underemploym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5-19 ㅣ No.4085

 


실망노동자(Discouraged workers)와 불완전취업자와 저고용노동자(Underemployment workers)



일할 의사가 있었으나 노동시장이 좋지 않아 구직을 포기한 노동자를 일컬어 실망노동자(Discouraged workers)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오래 노력했으나 실패하는데, 이들 가운데 일부는 실망하고 아예 구직활동을 포기해 버린다. 이들을 실망노동자(Discouraged workers)라고 부른다.

실망노동자(Discouraged workers)들은 짧은 기간이라도 구직활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업자가 아니라 일할 능력은 있지만 일할 의사가 없는 비경제활동인구로 분류된다.

불완전취업자란 비자발적 파트타임 근로자 외에 장기적인 고용관계에 의해 일을 하지 못하고 1개월 미만의 고용계약으로 일하는 일용직 근로자나 1개월 이상 - 1년 미만의 고용게약으로 일하는 임시 근로자도 반취업자이자 반실업자이다. 이들은 비록 취업자로 간주되지만 고용관계가 불완전하다는 의미에서 불완전 취업자로 부른다.

저고용노동자(Underemployment workers)란 자신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는 저기능 일자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저고용노동자(Underemployment workers)들은 높은 수준의 교육과 훈련을 받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을 갖기 원하지만 일자리가 없다는 것이다. 대졸은행원이 구조조정으로 해고되어 야간에 주유소에서 일하는 경우가 저고용노동자(Underemployment workers)에 해당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199 1

추천 반대(0) 신고

실망노동자(Discouraged workers),불완전취업자,저고용노동자(Underemployment workers),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