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골든크로스(Golden cross)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8-14 ㅣ No.4889

 


골든크로스(Golden cross)



 

지지율이 낮았던 후보가 어떤 계기로 앞선 상대 후보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선다는 뜻이 골든크로스(Golden cross)입니다. 쉽게 말하면 무엇인가가 학생의 잠자던 학구열에 불을 지펴 정신차리고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게 했다는 이야기가 골든크로스(Golden cross)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학생의 성적은 올라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골든크로스(GC=Golden cross)의 원래의 뜻은 주식에 입문하면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말 중에 하나입니다. 가격이 낮았던 주식이 치고 올라오는 것을 말하는 주식용어입니다. 주식시장에서 단기이동평균선이 장기이동평균선을 뚫고 상승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반대로 데드크로스(DC=Dead cross)란 말도 있습니다. 단기이동평균선이 장기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한 시점을 의미합니다.

이동평균성(Moving average line)이란 용어는 주식가격 변화를 일정한 기간으로 나누어 평균한 값을 이어서 선으로 나타낸 것으로, 투자자가 이용 가능한 기술적 지표 가운데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알기 쉬운 지표 중 하나입니다. 미국의 증시분석가인 그랜빌(J. E. Granville)이 고안한 개념입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336 1

추천 반대(0) 신고

골든크로스(Golden cross),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