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
(백) 부활 제4주간 토요일 나를 본 사람은 곧 아버지를 뵌 것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비건패션(Vegan Fashion)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8-29 ㅣ No.4904

 


비건패션(Vegan Fashion)



 

가죽(Leather), 모피(Fur) 등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패션계 트랜드를 가리켜 비건패션(Vegan Fashion)이라고 한다. 동물성 식재료를 완전히 배제하는 엄격한 채식주의자(Vegetarian)를 뜻하는 비건(Vegan)에서 유래한 말이다.

의류업계에서 벌어지는 잔인한 동물 학대와 착취를 반대하며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비건(Vegan)과 패션을 결합한 말로, 동물의 가죽이나 털을 사용하지 않고 만든 옷이나 가방, 악세샤리를 통칭해 비건패션(Vegan Fashion)이라고 한다.

비건패션(Vegan Fashion)은 크루얼티프리(crulty-free) 즉 동물 학대 없는 원재료를 이용해 의류를 만드는 패션계 트렌드를 말한다. 비건(Vegan)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비건패션(Vegan Fashion)으로는 오리털을 모방한 인조 충전재 웰론(Wellon)이나 합성 보온 소재인 신슐레이트(Thinsulate) 등 신소재 혹은 페이크 퍼(fake fur)로 만들어진 외투 등으로 실제 입어 보면 가볍고 따뜻하다고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039 0

추천 반대(0) 신고

비건패션(Vegan Fashion),크루얼티프리(crulty-free),웰론(Wellon),신슐레이트(Thinsulate), 페이크 퍼(fake fur),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