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성서와함께] 《빛과 어둠》

스크랩 인쇄

성서와함께 [withbible73] 쪽지 캡슐

2019-08-30 ㅣ No.809

 

빛과 어둠 

C. M. 마르티니, 박요한 영식, 135x205mm, 264쪽, 15000원

 


■ 도서 소개



마르티니 추기경과 함께하는 영신수련 피정

요한복음서에 나오는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 그리고 부활을 묵상하는 시간!

 

공관복음서와 구별되는 독특한 문체와 내용을 보이는 요한복음서. 예수님의 신성과 사랑에 대해 그토록 풍부한 내용이 담긴 이 복음서에서, 마르티니 추기경은 특히 18-21장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바로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 부활을 다루는 이 부분을, 영신수련 피정하듯이 읽고 묵상할 수 있는 책, 빛과 어둠입니다.

 

영신수련 피정이라는 방식의 독서(lectio)와 묵상(meditatio)이 처음에는 독자들에게 낯설고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때로는 반복해서 읽으며 따라가다 보면 요한 18-21장에 나타난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 부활의 신비에 깊이 빠져들게 됩니다. 또 그 신비에 대한 묵상을 바탕으로, 실제로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세상의 빛과 어둠 속에서 분투하는 신자들에게 참된 빛과 어둠을 증언하는 이 책에서, 마르티니 추기경은 이렇게 고백합니다.

 

삶의 고통과 시련이야말로 당신의 삶과 죽음과 부활로써 우리에게 아버지의 모상임을 드러내신 예수님의 고통과 시련에 우리를 일치시켜 줄 것입니다.”

 

빛과 어둠》 자세히 보기

http://www.withbible.com/shop/item.php?it_id=1567038220

 

성서와함께

www.withbible.com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422 0

추천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