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수)
(백) 부활 제3주간 수요일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페이스북 우울증(Facebook Depression)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9-05 ㅣ No.4912

 


페이스북 우울증(Facebook Depression)



 

페이스북(Facebook)을 오래 사용할수록 행복감이 감소하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왔다. 남의 떡이 더 커 보이듯 남의 행복이 더 커 보이는 모습을 가리켜 페이스북 우울증(Facebook Depression)이라고 한다. 페이스북 부러움(Facebook Envy)이라고도 한다.

페이스북 우울증(Facebook Depression)의 핵심은 자신과 타인의 상황을 끊임없이 비교하다가 자존감이 낮아지고 우울증과 비슷한 감정을 일으키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의 페이스북(Facebook)을 보고 자신의 처지만 구질구질하게 느낀다. 친구의 인생은 저리도 완벽하게 잘 흘러가는데 나는 왜 이렇게 매일 힘들고 나쁜 일만 일어나는지 등이다.

연구에 따르면 페이스북 이용자 중 33% 이상이 페이스북(Facebook)을 하는 동안 불행감을 느껴보았다고 한다. 실제로는 알지 못하는 페이스북(Facebook)에 있는 친구를 부러워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다. 페이스북(Facebook)을 단순히 보기만 하는 사람일수록, 더 오랜 시간 사용할수록, 현실에서는 알지 못하는 친구들이 많을수록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확률이 더 크다고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13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우울증(Facebook Depression),페이스북 부러움(Facebook Envy),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