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African Swine Fev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9-21 ㅣ No.4928

 


아프리카돼지열병(ASF=African Swine Feve)



 

아프리카돼지열병(ASF=African Swine Feve)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성 출혈성 돼지 전염병으로, 돼지에게만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병을 말한다. 감염된 돼지의 분비물이나 물렁진드기(soft tick) 등에 의해 전파되며, 현재 예방 백신이 없어 치사율이 100%에 이른다. 폐사율과 전염성이 매우 높아 한 번 감염되면 양돈 산업에 엄청난 피해를 주는 질병이다.

사람이나 다른 동물은 감염되지 않고 돼지과(Suidae)에 속하는 동물에만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육돼지와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의 야생멧돼지가 자연숙주이다. 물렁진드기(soft tick)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바이러스를 보균하고 있다가 돼지나 야생멧돼지를 물어서 질병을 전염시키는 역할을 하는 매개체로 작용한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은 과거에는 아프리카와 유럽에서 유행했으나, 지난해 8월 주변국인 중국에 처음 상륙하여 그 후 9개월만에 중국 전역을 초토화시켰으며 이어 몽골, 베트남 등으로 확산되고, 최근 북한 자강도에서도 발생하여 국내 유입 가능성이 커져 극히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03 1

추천 반대(0) 신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African Swine Fev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