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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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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10-20 ㅣ No.4959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제품 판매가 아니라 서비스 제공을 통한 반복적 수익(Recurring revenue)의 창출을 위해 고객을 구독자(subscriber)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런 변화를 위한 환경을 가리켜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라 부른다.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란 특정 고객 기반의 니즈를 바탕으로, 그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다. 고객이 정기적으로 비용을 지급하고 원하는 상품을 배송받거나 일정 기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뜻하는 새로운 경제모델이다.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는 식재료와 생필품, 자동차, 미술 작품 등 전 산업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는 소비자에게는 편의성과 폭넓은 선택권, 비용절감이라는 혜택을 줄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에 대한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티엔 추오(Tien Tzuo) 는 전세계가 긴밀하게 연결되면 될수록 더 많은 소비자가 제품보다 서비스를 구입하는 형태를 보인다고 했다. 이는 소유의 번거로움에서 벗어나려는 욕구가 소비자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탓이라며, 공유경제와 구독경제를 통해 경제적 선택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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