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3일 (수)
(백) 피에트렐치나의 성 비오 사제 기념일 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병자들을 고쳐 주라고 제자들을 보내셨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부활 제3주간 화요일

스크랩 인쇄

조재형 [umbrella] 쪽지 캡슐

2020-04-27 ㅣ No.137851

벨이 울려서 나가보니 문 앞에 지퍼백이 하나 있었습니다. 지퍼백에는 마스크가 2장 있었습니다. 미국에서도 마스크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누군지는 모르지만 감사드립니다. 뉴저지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신문 배달하는 형제님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신문 배달하면서 어르신들이 코로나19 때문에 마트에 가지 못하는 걸 알았습니다. 형제님은 어르신들의 주문을 받아서 신문과 함께 식료품을 배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혼자 했지만 점차 어르신들의 주문이 늘어서 아들과 아내와 함께 어르신들이 원하는 물품을 배달하였다고 합니다. 밤하늘이 아름다운 것은 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아름다운 것은 별처럼 빛나는 따뜻한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연방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언어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위해서 한국인 회계사들이 영상을 통해서 도움을 주었습니다. 저도 영상을 보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제가 받을 수 있는 정부의 지원은 3가지 였습니다. 하나는 정부의 지원금입니다. 저는 2019년 세금보고를 했기에 해당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재난 경제 위기(economic injury disaster)’ 지원금입니다. 이는 신문사의 회계사가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직원 급여 지원금(paycheck protection program)'입니다. 이는 은행에 가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포들에게 영상을 통해서 도움을 주신 회계사님에게 감사드립니다.

 

교통수단의 발전, 무역의 발달, 인터넷은 촘촘한 그물이 되어 지구촌을 하나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불안, 공포, 두려움은 도미노처럼 퍼져나갑니다. 이는 극심한 사재기로 이어지기도합니다. 국경을 봉쇄하고,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는 우리의 불안, 공포 두려움을 타고 퍼지기 때문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연대와 협력 그리고 정보의 공개도 도미노처럼 퍼져나갑니다. 이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로 이어집니다. 진단키트를 나누고, 새로운 방법을 나누고, 가진 걸 나누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봄이 오면 눈이 녹기 마련입니다. 따뜻한 마음이 모이면 바이러스도 사라질 겁니다. 이 길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굶주린 사람들을 측은한 마음으로 보셨습니다. 제자들에게 가진 것을 모으라고 하셨습니다. 물고기 두 마리와 보리 떡 다섯 개가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축복하시고 제자들에게 나누어 주라고 하셨습니다. 불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굶주린 사람 모두가 먹고도 12광주리가 남았습니다. 어린아이가 가진 것을 기꺼이 내어 놓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축복의 기도를 하셨습니다. 제자들은 기쁜 마음으로 나누었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불안, 공포, 두려움이 없습니다. 감사, 나눔, 축복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표징입니다. 나눔, 축복, 감사가 있는 곳에는 언제나 풍요로운 결실이 맺어집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나는 생명의 빵입니다. 나에게로 오는 사람은 결코 배고프지 않을 것입니다. 나를 믿는 사람은 결코 목마르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하셨습니다

 

물과 성령으로 새로 난 하느님의 종들에게 하늘나라의 문을 열어 주셨으니 세례의 은총이 그 안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어 그들이 모든 죄에서 해방되고 하느님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소서.”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234 12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