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5일 (수)
(백) 성 보나벤투라 주교 학자 기념일 지혜롭다는 자들에게는 감추시고 철부지들에게는 드러내 보이셨습니다.

따뜻한이야기 신앙생활과 영성생활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것

인쇄

김현 [kimhh1478] 쪽지 캡슐

2020-05-27 ㅣ No.97316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것  

 

정말 갖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수전노처럼 모으고, 개처럼 벌어서라도 살 수도, 손에 넣을 수도 있겠지만 사람의 마음이란 게 갖고 싶다는 욕심만으로 가질 수 있는 건가요. 상대방의 마음이 어떤 모양인지 안다면 그림 조각 퍼즐 맞추듯 이 마음과 그 마음을 빈자리에 꼭 끼어 맞출 텐데. 각각의 모습만큼이나 다양한 각양각색의 마음 순간에도 수만 수천 가지의 생각이 떠오르는 그 바람 같은 마음이 머물게 한다는 것 정말 쉬운 듯, 어려운 일인 거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있다면 아마도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게 아닐까 싶네요. 수많은 사람 중에 친구로 동료로 다가서서 신뢰를 얻는 것도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야 하는 법일진데 이미 누군가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은 삶의 수많은 이유 중에서 가장 큰 의미를 찾았다는 것이겠지요. - 좋은생각 좋은글 = 움직이는 아이콘 예쁜라인 이미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 양희은 ♬ 다시 또 누군가를 만나서 사랑을 하게 될 수 있을까 그럴 수는 없을 것 같아 도무지 알수 없는 한 가지 사람을 사랑하게 되는 일이 참 쓸쓸한 일인 것 같아 사랑이 끝나고 난 뒤에는 이 세상도 끝나고 날 위해 빛나던 모든 것도 그 빛을 잃어버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97 2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