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5일 (월)
(백) 고통의 성모 마리아 기념일 아들 수난 보는 성모 맘 저미는 아픔 속에 하염없이 우시네(‘고통의 성모 마리아 기념일’부속가).

홍보게시판 교구ㅣ수도회ㅣ본당ㅣ기관ㅣ단체ㅣ기타 가톨릭 관련 각종행사 교육, 알림 게시판 입니다.

사제들의 인간적 고뇌 무대 위로…연극 '신부님. 신부님? 신부님!'

스크랩 인쇄

김영호 [gonzoman50] 쪽지 캡슐

2025-09-13 ㅣ No.17680

 

‘성인(聖人)' 아닌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성직자 모습 담아

9월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대학로 극장동국  

 

소탈하고 인간적인 신부님들의 모습을 그린 창작 연극 <신부님. 신부님? 신부님!>이 무대에 오릅니다. 

연극은 은경축을 맞은 세 신부를 주인공으로 하며, 서품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랜만에 한데 모인 신학대학 교회법 교수 양 베드로 신부, 서울 강남 소재 본당 주임 최 토마스 신부,  상설 고해소 담당 서 라파엘 신부는 그간의 회포를 풀듯 술잔을 주고받으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시간이 흐르며 세 주인공은 서로를 향한 오래된 서운함을 드러내고, 사제직을 내려놓겠다는 설전까지 벌이게 되는데, 어느덧 반가운 재회 자리는 가장 솔직한 ‘고해성사’의 시간이 됩니다. 이들은 서로의 밑바닥을 확인하며 갈등을 겪으면서도 결국 화해하고 ‘형제’로 남게 됩니다. 

명쾌한 해답은 없지만, 다시 제의를 입고 각자의 길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 속에서 관객은 사제직의 무게와 인간적 고뇌를 마주하게 됩니다. 연극은 이를 통해 성인(聖人)이 아닌,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성직자를 그려내고자 했습니다. 

이번 연극은 창작집단 창의 ‘제8회 극장동국 연출가전’ 출품작으로 9월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대학로 극장동국에서 공연됩니다. 

평일 19:30분, 주말 16:00 공연이며, 약 1시간 30분동안 진행됩니다. 본 연극은 서울대교구 문화홍보국 등의 자문을 받으며 제작 되었습니다. 



 

인터넷 예매처 

-인터파크 :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5012506

-대학로 티켓 닷컴 : https://www.daehakroticket.com/ticket.do?command=perform_view&contents_code=20250824001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5 0

추천 신고

신부님, 성당, 연극, 공연추천, 대학로 공연, 본당 신부, 고해성사, 연극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