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황제의 것은 황제에게 돌려주고, 하느님의 것은 하느님께 돌려 드려라.

스크랩 인쇄

최원석 [wsjesus] 쪽지 캡슐

2020-06-02 ㅣ No.138674

  

살면서 제일 소원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저는 이렇게 이야기 할 것입니다.

 

잔머리 없는 세상에서 사는 것이라고 말 할 것입니다. 경쟁해야 하고 그리고 누군가는 바보로 만들고 그로 인해서 자신의 지위가 높아지고 먹고 사는 것이 윤택해 진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일지 혹은 필요악이어서 어쩔수 없어서 하는 것인지 ?

 

둘다 아닌것 같습니다. 윤택해 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필요악도 아닌것 같습니다.

 

개으름입니다. 개으른 사람들이 잔머리 굴려서 손쉽게 무엇인가 얻어내려는 것이 잔머리를 굴리는 것이지요 ..

 

세금 문제로 주님을 당혹케 하려는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과 원로들이 나옵니다. 그것이 바닥에 깔려 있는 것은 영혼에 대한 자각이 없어서 그렇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무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그것을 그들의 방식으로 대답을 하시고 결국은 하느님의 영광으로 모든 것을 돌리십니다.

 

참 좋은 모습입니다. 무엇이 들어가도 주님은 항상 하느님의 영광으로 돌리신다는 것..

 

저도 그렇게 살고 싶습니다. 무엇이 들어와도 하느님의 영광으로 돌릴 수 있는 마음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살고 싶고 그렇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모든 것은 하느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가야 합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773 1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