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예언자는 예루살렘이 아닌 다른 곳에서 죽을 수 없다. (루카13,31-35)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10-30 ㅣ No.141776

 

 

 

2020년 10월 29일 [연중 제30주간 목요일]

예언자는 예루살렘이 아닌 다른 곳에서 죽을 수 없다.

(루카13,31-35)

31 그때에 바리사이 몇 사람이 예수님께 다가와, “어서 이곳을 떠나십시오헤로데가 선생님을 죽이려고 합니다.” 하고 말하였다. 32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가서 그 여우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보라오늘과 내일은 내가 마귀들을 쫓아내며 병을 고쳐 주고사흘째 되는 날에는 내 일을 마친다.

말씀으로 하늘의 것도 챙기고자신의 뜻도 챙기려는 헤로데 그 여우다그리고 예수님께서 사흘째(3) 되는 날에 완성하실 일이란 창조 사흗날의 일이다오는(첫날)과 내일(이튿날)은 사흘째 되는 날을 위한 준비를 말씀하시는 것이다,

 

(창세1,11)그 사흩(3)날에 ~ 11 하느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땅은 푸른 싹을 돋게 하여라씨를 맺는 풀과 씨 있는 과일나무를 제 종류대로 땅 위에 돋게 하여라.” 하시자그대로 되었다.

빈 땅이 무슨 수로 *씨를 맺는 풀과 과일나무를 내겠는가?~ 그런데 그 빈땅이 씨를 맺는 나무를 돋아나게 했단다.

분명그것은 능력이 없는 땅을 위해 씨가 스스로 들어가 대신 썩어지는 그 죽음으로씨의 풀과 나무를 만들어 낸 것이다.

그 씨의 희생죽음을신의 죽음, 3의 죽음이라 하는 것이고~그것이 곧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십자가의 대속그 예수님의 사흗날의 죽음과 부활인 것이다.

 

(1코린15,2-5) 2 내가 여러분에게 전한 이 복음 말씀을 굳게 지킨다면또 여러분이 *헛되이 믿게 된 것이 아니라면여러분은 이 복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3 나도 전해 받았고 여러분에게 무엇보다 먼저 전해 준 복음은 이렇습니다곧 그리스도께서는 성경 말씀대로 우리의 죄 때문에 돌아가시고 묻히셨으며성경 말씀대로 사흗날에 되살아나시어, 5 케파에게또 이어서 열두 사도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우리의 죄 때문에 돌아가신 신의 죽음예수님의 대속그 십자가의 복음을 진리로 믿는 것이 참 신앙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 복음이 오늘 독서에서 말씀하시는 하느님의 무기인 것이다우리를 속여 죽이려는 사탄의 거짓말그 불화살을 막아줄  하늘의 진리구원의 의로움인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그분의 사흗날의 죽음과 부활그 복음인 것이다.

 

33 그러나 오늘도 내일도 그다음 날도 내 길을 계속 가야 한다예언자는 예루살렘이 아닌 다른 곳에서 죽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인간은 율법이 요구하는 것을 이룰 수 없기에 예수님께서 대신 당신의 몸으로 갚으시기 위해 율법의 본부인 예루살렘에서 죽으시는 것이다.

그것이 사흘째 날의 일이며그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은 이천년전 골고타 산위에서 완성 되었다그러므로 구원의 말씀그 기쁜 소식은 계속 선포되어져야 한다선택된 모든 이들의 구원을 위해서~~

이세상의 종말까지도 개인의 이 세상에서의 삶이 마감될 때까지그 복음 선포를 제자인 우리들이 하는 것 같지만 그리스도의 영성령의 보호하심과 이끄심으로 하는 것이기에예수님께서 오늘도 내일도 계속 가야한다고 하신 것이다그래서 제자들을 뽑으셨고그 부족한 이들을 복음 선포에 보내신 것이다.

당신의 치유의 힘과 구마의 권한을 주셔서 보내신 것이 당신께서 늘 함께 하심인 것이다.

 

34ㄱ 예루살렘아예루살렘아예언자들을 죽이고 자기에게 파견된 이들에게 돌을 던져 죽이기까지 하는 너!

예루살렘은 율법의 총화(總和), 본고지그곳 율법학자들이 자신들의 구원을 위한 신의 죽음, 3(사흩날)의 대속의 죽음인 그 기쁜소식을 믿지 않았다받아들이지 않았다그리고 자신들의 구원자 그 예수님을 죽였다.

그들은 하늘의 대속그 하늘의 의로움이 필요없다는 것이다사람의 의로움자신들이 영심히 드린 제사와 착한 행위의 그 의로움으로 하느님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그것이 참 구원의 길이라고 헛된 생각으로 우기는 것이다.

오늘날에도 십자가의 대속그 예수님의 의로움보다 사람의 열심착한 행위(실천)로 하느님나라에 간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요한14,6) 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에페2,8-9) 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총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이는 여러분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선물입니다. 9 인간의 행위(의로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기 자랑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사람이 착하게 살지 않아도 된다는 것그런말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34ㄴ 암탉이 제 병아리들을 날개 밑으로 모으듯내가 몇 번이나 너의 자녀들을 모으려고 하였던가그러나 너희는 마다하였다.

()이 하늘의 씨를 받아야 존재가 되듯이 사람은 하느님으로만 존재할 수 있다.사람은 창조주 하느님의 피조물이니까그러니내가 안전하다고 만들어 놓은 나의 열심의로움그 모든 것이 구원의 진리가 될 수 없음을 깨닫지 못라고 하늘의 씨하느님의 품을 거부한다면~

본문 앞28 너희는 아브라함과 이사악과 야곱과 모든 예언자가 하느님의 나라 안에 있는데 너희만 밖으로 쫓겨나 있는 것을 보게 되면거기()지옥에서 울며 이를 갈 것이다.’ 또한 오늘 현세에서부터 이를 가는 지옥을 살게 된다는 말씀이다.

 

35 보라너희 집(성전의로움)은 버려질 것이다내가 너희에게 말한다너희가 주님(야훼)의 이름으로 오시는 분은 복되시어라.’ 하고 말할 날이 올 때까지정녕 나를 보지 못할 것이다.”

예수님께서하느님의 이름()으로 오신 우리의 속죄 제물로 보내신 구원자이심을그 예수님이 우리의 이심을 깨달아 믿고 고백한다면오늘도 일하시는 그 예수님의 이끄심으로 아버지 하느님의 품안에서 그분의 자녀로 하늘의 안식을 살게누리게 되는 것이다.

 

*천주의 성령님 사랑하는 아이들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의탁합니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400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