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0-05-26 ㅣ No.5177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기존의 마케팅이 제품의 질에 관심을 둔 마케팅이었다면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하고 관계를 강화하고 일회성 거래의 개념을 탈피하여 상호간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말한다.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의 목표는 마케팅 전략에 의한 제품판매가 아니고 고객을 구축하는 것이다
.

기업이 지속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려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여 고정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고개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장기적인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 관계마케팅이다
.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기업과 고객의 관계에서만 성립하는 것이 아니고 관련기업, 경쟁업체, 기업조직 등도 대상이 된다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224 1

추천 반대(0) 신고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