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웩더독(Wag the dog)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1-09 ㅣ No.3950

 


웩더독(Wag the dog)



정치적 상황 또는 주식시장에서 웩더독(Wag the dog)이란 용어가 사용되고 있다. TV, 인터넷, 신문 등 다양한 매체에 의해 우리에게 전달되는 사실들이 모두 사실일까 진실성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인 웩더독(Wag the dog)을 통하여 그 의미가 전달되고 있는데, 웩더독(Wag the dog)의 뜻은 '꼬리가 개를 흔든다'는 의미로 주객전도를 뜻한다.

개의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는 뜻으로 중요한 결정을 하게 만든 사소한 사건이라는 뜻으로, 작지만 눈에 거슬리는 일을 은폐하기 위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환기시킬 만한 중대한 일을 터뜨려 버린다는 의미이다. 국민들 혹은 여론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위해, 비난을 잠재우기 위해 연막을 치는 행위를 가리키는 정치적 속어가 웩더독(Wag the dog)이다.

그리고 개가 꼬리를 흔드는 것이 아니고 꼬리가 개를 흔드는 상황과 같다는 비유로 주객이 전도된 상황을 일컫는 말이다. 주식시장에서 선물(꼬리)이 현물(몸통)시장을 좌지우지하는 현상을 가리킬 때 웩더독(Wag the dog)이라고 한다. 원래 선물시장은 주식시장의 위험을 보완하기 위해 개설되었으나 선물의 영향력이 커져 주식시장을 뒤흔드는 상황을 말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107 0

추천 반대(0) 신고

웩더독(Wag the do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