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자유게시판

성 요셉의 거룩한 망토 30일 기도 드디어 마무리 10일 입니다 형제자매분들의 피니싱을 기원합니다.

스크랩 인쇄

김흥준 [josephustt] 쪽지 캡슐

2019-03-21 ㅣ No.217652

 

성 요셉 망토 30일 기도에 마지막 코스입니다. 힘드시죠

오늘 하루가 이 기도 문안에서 주님과 성모님께서 함께 하시고

새 힘을 얻어 독수리 같은

날개를 달아 지치지 않으 실 것입니다.

성요셉께서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성 요셉의 거룩한 망토 30일 기도

 

     

             성모님의 베일과, 성 요셉이 입으셨던 망토의 작은 조각 성 유물 들이 있습니다. 성 유물들은 초대교회가 인정하여 교회 역사에서 전승으로 내려오는 것들 중 등급에 따라 여러가지들이 있습니다. 일등급 성 유물은 예수님의 살아 생 전부터 예수님의 몸과 마주 닿던 것들이거나 십자가 상 고통속에서 처형도구로 쓰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성 유물 들은 사도들로 시작되어 지금까지 전승해 내려왔습니다. 박해시기 동안, 그 성 유물들은 성 베드로의 무덤 위에 베드로 대성전이 세워질 때까지 지하묘 까따꼼바 등에 보관되었습니다. 그 이후 시간이 흘러서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밀라노 칙령 이후 신앙이 허용되자 많은 성 유물들이 나타나고 출토되었습니다. 이 중에도 역대 교황과 특정한 지역 주교들의 직접적인 관리안에서 보물처럼 내려온 것들과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서 교회 성 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토리노 성 수의와 베로니카 성녀의 베일, 그리고 연대기 작가에 의하면 AD 325년에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어머니  헬레나 성녀에 의해서 골고타 언덕이었던 곳에서  출토된 주님의 십자보목과 주님의 양손을 뚫었던 못 2개와 양발에 박혔던 못 하나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죽음을 확인하기 위해 로마병사였던 카시우스(성 론지노)가 예수님의 옆구리를 찔렀던 로마 병사의 창(The Spear of Destiny)은  예루살렘에 6-7세기 까지 있다가 614년 페르시아의 침공때 코스라우 2세(Khosrau Ⅱ)가 가졌고 14년 후 다시 비잔틴 황제 헤라큐르스에게 갔다가 1492년 터키술판 바이제지드 2세(Bayezid Ⅱ)가 인노센튼 8세 교황(Pope Innocent Ⅷ)에게 다시 되돌려진 후 현재 성베드로 대성전안에 있는 성유물입니다. 성교회는 신앙의 신비인 성체성사로 살고 있지만 초대 교회로 부터 내려오는 성 유물 없이는 역사안에서 실존하셨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과학적 역사적 명증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성 유물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필요한 것이고 성교회는 초대 교회의 성 유물 발굴에 많은 노력을 경주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앙의 유산인 성 유물과 연관되어 전승해 내려오는 이 기도문들을 통하여 저희는 특별히 청하는 것들을 얻게 될 것이고 로마 가톨릭 성교회와 한국 교회의 공동주보이신 성요셉의 통공과 전구를 통해 신앙생활이 새롭고 풍성하게 될 것입니다.

  

    이 기도서는 성 요셉이 하느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사신 30년을 기념하여 연속적으로 30일 동안 기도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기도를 궐하였을 시에는 30일이 되는 날 그 날 수만큼 기도를 드림으로써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은총들은 말로 다 헤아릴 수 없습니다. 사실 아빌라의 예수의 데레사 성녀의 권고에서도, “만약 당신이 진실로 믿음을 원한다면, 이 삼십일 기도를 함으로써 스스로 입증해보십시오. 그러면 마침내 확신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라고 하셨고, 특별히 연옥영혼들의 구령을 위하여 이 기도 중에 기억해 보시면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예수님, 당신께서는 스코틀랜드의 성녀 마르가리타 왕후 (1046-1093년)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네가, 매일 내 어머니 마리아와 내 가장 감미로운 수호자이신 요셉 성인에게 전구를 청하는 기도를 드리기를 바란다.”고 하셨으며 복되신 동정 성모 마리아님께서도 역시 하느님의 종인 아그레다의 마리아 수녀 (1602. 4. 2.~1665. 5. 24)에게 너는 이 위대한 성인에게 대한 네 사랑과 봉헌을 나날이 계속적으로 늘려가도록 하여라! 네가 어려울 때, 그분의 보호아래 네 자신을 맡겨야 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가능한한 이 봉헌을 많은 이들이 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야 한다. 사실, 전능하신 하느님께서는 나의 정배가 하느님께 요청하는 모든 것이 지상에서 성취되도록 허락하신다.”고 하셨습니다. 

 

내 성심과, 지극히 거룩하고 원죄 없으신 내 어머니 마리아의 성심과, 성 요셉의 성심께 네 가정을 봉헌 하여라!”

 

"예수, 마리아, 요셉이시여,

 성가정 안에서 저희는 참사랑의 빛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성가정을 향합니다.

 나자렛의 성가정이여,

 저희 가정도

 친교와 기도의 자리, 복음의 참된 학교,

 작은 가정 교회가 되게 해 하소서.

 

 나자렛의 성가정이여,

 다시는 가정들이

 폭력과 배척과 분열을 겪지 않게 해 주소서.

 상처받거나 걸려 넘어진 모든 이가

 어서 빨리 위안과 치유를 찾게 해 주소서.

 

 나자렛의 성가정이여,

 가정의 거룩함과 불가침성,

 하느님의 계획 안에 있는 그 아름다움을

 저희가 깨닫게 해 주소서.

 예수, 마리아, 요셉이시여,

 저희의 기도를 자비로이 들어주소서.

    아멘.

               - 교황 프란치스코,「사랑의 기쁨」- 

 

그의 흠 없는 순결도 너희 안에 깃들이기 바란다. 너희 자신과 피조물과 인간적 사물에서 벗어남으로써 그렇게 되어라. 나는 너희에게 이러한 이탈을 더없이 바란다. 그래야 너희가 내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며, 주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든지 충실하고 항구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내 사랑하는 정배 요셉의 겸손하고 신뢰 깊은 기도, 고달픈 노동, 인내, 그리고 크나큰 착함도 본받아라.”

- 성모님께서 지극히 사랑하시는 아들 사제들에게,내 정배 요셉을 보아라.”, 286, 역자 삽입. -

 

성 요셉의 거룩한 망토 30일 기도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예수, 마리아, 요셉의 성가정에 제 마음과 영혼을 온전히 바치나이다.

(성 요셉에게 이러한 특별한 존귀함을 지니도록 허락해주신 지극히 거룩하신 천주성삼께, 영광송 3번을 감사의 마음으로 바칩니다.)

 

 

봉헌문

 

 

I. 영광스러운 성 요셉님, 저는 당신 앞에 엎드려 겸손된 마음으로 이 기도를 드리나이다. 주님이신 예수님과 당신의 원죄 없으신 정배 복되신 동정 마리아, 그리고 천상대전의 모든 천사들과, 성인들 앞에서, 이 기도 중에 저를 온전히 드리오니, 저를 받아주시기를 간청하나이다. 제 가장 열렬한 신심으로봉헌기도를 하는 동안 엮어질 이 귀중한 망토를 당신께 드리나이다. 당신을 향한 제 사랑을 모두가 알 수 있도록, 온 생애에 걸쳐서 당신을 공경하는데 모든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나이다.

성 요셉님, 저를 도와주시어, 당신께서 예수님과 마리아님의 도움을 받으신 것처럼, 이 순간과 제 모든 생애를 통하여, 특별히 임종 시에, 저를 도와주소서. 그리하여 천국에서 언젠가 당신을 뵈오며 그곳에서 영원히 당신을 공경하게 하소서. 아멘.

 

II. , 영광스러운 성가정의 가장이신 성 요셉님, 이 봉헌과 귀중한 보화인 기도문, 그리고 그 거룩한 인격으로 꾸며질 수많은 덕행의 열매를아드님이신 예수님과 정배이신 성모님과 함께, 마음을 다하여 당신에게 바치나이다. , 영광스러운 성가정의 가장이신 성 요셉, 하느님께서 지상에서 당신의 현존을 준비하기 위해, 당신의 예표인 구약의 요셉을 보내주셨던 것처럼, 성조 요셉의 꿈이 당신을 통해서 이루어졌나이다. 당신은 거룩한 태양이신 성자 예수님의 빛나는 광채光彩로 에워싸였을 뿐 아니라, 복되신 동정마리아의 신비한 월광(달빛)으로 더욱 빛나셨나이다. , 영광스러운 성 요셉님, 성조 야곱이, 가족들이 굶주렸을 때, 이집트의 왕가에서 드높여진 아들 요셉을 기묘하게 찾아가고, 그들을 후하게 대접한 축복받은 요셉을 깊이 사랑한 것처럼, 예수님과 성모 마리아님도, 큰 존경과 신뢰를 가지고 당신을 공경하셨나이다. 당신의 영예로운 이 귀중한 ‘30일 망토 기도로 감싸서, 충실한 종인 저 자신을 하느님께 선물해 주십시오.

          오, 위대한 성 요셉, 전능하신 하느님께서 저에게 사랑의 눈길을 주시도록 간구해 주소서. 구약의 요셉이 죄 많고 잔인한 그의 형제들을 거절하지 않고 오히려 사랑으로 그들을 받아들여, 기아와 죽음으로부터 보호하였듯이, 구하오니, 영광스런 보호자시여, 당신의 전구를 통하여, 이 슬픔의 골짜기에서 눈물짓고 있는 저를, 주님께서 버리지 않으시도록 도와주소서. 당신의 거룩한 망토의 보호 아래서, 주님께서도 고요함 속에 사셨던 것처럼, 저도 당신의 봉헌된 종들 중의 하나로 받아주시어 보호해 주시기를 청하나이다. 그 보호 아래 살아 갈 봉헌된 종으로 받아주시어, 제 생애의 모든 나날과, 특히 마지막 숨을 내쉬는 임종의 순간에, 특별히 기도해 주시기를 간청하나이다.

 

 

기도

 

 

I. 영광스러운 성 요셉님, 자비로우신 하느님께서는, 당신에게 하늘과 땅의 '무한히 숨겨진 보물들'을 위탁하시고, 우주의 모든 피조물을 양육하시는 아기 예수님의 양부로서, 당신을 간택하시었나이다. 그리하여, 성인들 중에서 성모님 다음으로 저희의 사랑과 봉헌을 받을 자격이 있으신 분이시나이다. 당신은 하느님께로부터 모든 성인들이, 수많은 왕들과 예언자들이, 역사를 넘어서 그토록 안아보기를 원하였던, 메시아를 양육하시고, 어루시고, 기르시며, 품안에 안으시는 놀라운 영예를 받으셨나이다.

   성 요셉님, 제 영혼을 돌보시어, 겸손되이 바치는 이 청원을, 자비로우신 하느님의 대전에, 은혜로이 가납嘉納되게 하여 주소서. 그리고, 연옥에 있는 거룩한 영혼들에게는고통에 커다란 위로를 주소서. (영광송 3).

 

. , 능력의  성 요셉님! 성 교회의 수호성인으로 공표되신 분이시여, 당신은, 모든 성인들보다도, 고통 속에 있는 이들의 가장 위대한 보호자로서, 어려울 때에 항상 기꺼이 도움을 주시기를 바라시니, 당신의 가장 너그러운 마음의 무한한 축복을 주시기를 탄원하나이다. , 영광스런운 성 요셉님, 과부, 슬퍼 하는 이, 불쌍한 고아, 버림받아 고통 속에서 아파하는 이, 측은한 이들에게 오시어, 위로해 주소서. 당신이 위로해 줄 수 없는 슬픔과, 가슴 아픔과, 걱정거리는 이 세상에 있을 수 없나이다. 하느님께서, 당신에게 허락하신 놀라운 선물들을, 저를 위하여 쓰시도록 하시었으니, 당신에게 청하나이다. 당신에게 간청하는 이 모든 것을, 제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 아버지께서 원하시는 것이 되도록 이끌어 주시어, 주님께서 허락 하실 때까지 기도하게 하소서. 그리고 연옥의 거룩한 영혼들이여, 이 기도를 통해 천국에 들어가면, 성 요셉님에게 전구해 주시고, 저를 위하여 빌어 주소서. (영광송 3).

 

III. 저보다 먼저 당신에게 기도 드렸던, 무수한 많은 이들이, 위로와 평화, 그리고 은총과 선물을 받았나이다앞에 놓여 있는 시련들로 제 마음은  매우 슬프고 고통스러우며, 평화롭게 쉬는 것조차 어렵나이다. , 영광스런 성 요셉님, 이 기도를 통해 청하기도 전에제 모든 필요를 아시는 분이시여, 제게 있어서 이 청원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당신은 아시나이다. 저는, 생활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의 힘겨운 무게들로, 눈물을 흘리며 당신 앞에 엎드리어 간청하나이다.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의 마음에도 제 슬픔을 토로할 수 없사오며, 또한 아무리 저를 도와주려 하는 동정심 많은 사람이 있다하더라도, 온전히 도와줄 수는 없나이다. 오직 당신만이 슬픔 속에 있는 저를 도와주실 수 있사오니, 성 요셉님, 제 간청을 들어 주시기를 기도하나이다.

아빌라의 성녀 예수의 데레사도 영적일기에서 이렇게 증언 하시지 않으셨읍니까! “우리들이 성 요셉에게 전구를 청하면 하느님께서 무엇이든지 들어주실 것입니다.” , 성 요셉, 고통 속에 있는 이들의 위로자시여, 제 슬픔을 불쌍히 여기시고, 또한, 당신에게 드리는 기도에 그토록 큰 희망을 두고 있는 가난한 영혼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영광송 3).

 

IV. 훌륭한 아버지이신 성 요셉님,

 

하느님의 뜻에 대한 당신의 온전한 순종으로, 저를 위하여 전구해 주소서.

은총이 가득한 당신의 거룩한 생애로, 제 기도를 들어주소서.

가장 감미로운 당신의 이름으로, 저를 도와주소서.

가장 거룩한 당신의 눈물로, 저를 위로하소서.

당신의 성심으로, 몸과 영혼의 모든 해악으로부터 저를 구해주소서.

당신의 거룩한 망토로, 모든 재난과 불의의 사고로부터 저를 보호해주소서.

당신의 강력한 전구로, 저를 죽음에서 살려주소서.

당신의 공로와 놀라운 자비를 통하여, 저에게 새 힘을 주시고 지치지 않게 하소서.

제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과 특별히 제가 처해 있는 이 절박한 상황에서, 저를 구하소서. (영광송 3).

 

V. 영광스런 성 요셉님, 고통 중에 있는 많은 영혼들을 위해서 당신께서 얻어주신 은총과 기적들은 헤아릴 수 없나이다. 모든 이들, 억압 받고 있는 이들과 박해받고 있는 이들, 배반당한 이들, 모든 사람들의 위로로부터 버려진 이들, 한 끼의 양식도 없어서 굶주리는  이들, 당신의 강력한 전구를 갈망하는 모든 이들이고통 속에서, 당신의 위로를 받았나이다. , 자애로운 성 요셉님, 제가, 당신에게 애원한 이들 중에서, 간절한 청원을 드리고도 거절당한 유일한 자가 되지 않도록 해 주소서. 저에게도 당신의 친절과 관대하심을 보여주시어, ‘지상에서 저의 위대한 보호자, 연옥에서 거룩한 영혼들의 방어자, 당신을 통하여 하느님께 영원한 영광을 드리나이다.’라고, 감사의 온정으로 소리 높여 기도하게 하소서. (영광송 3).

 

VI. 하늘에 계신 영원하신 아버지, 예수님과 성모님의 공로를 통하여 드리는 제 청원을 들어주시기를 간청하나이다. 저 또한 예수님과 마리아님의 거룩한 이름과 더불어, 성가정의 가장이신 성 요셉님을 공경하는 이들 가운데 들게 하시어기도 안에서 영혼과 육신이 굳건해 지도록  희망에 찬 탄원들을 기꺼이 허락해 주시기를 청하오며, 거룩하신 당신의 현존 앞에 엎드려 이 기도를 봉헌하나이다. 제 봉헌의 표지인귀중한 보물 같은 이 기도들 위에, 주님께서 친히 강복해 주시기를 청하나이다. (영광송 3).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특별한 축복을 내려 주시도록 간청하며 성 요셉님에게 드리는 기도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제 영혼을 거룩하게 변모시켜주시도록 간구하여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제 마음에 사랑의 불을 놓아주시도록 간구해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제 이성을 환히 밝혀 주시도록 간구해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제 뜻을 없이 하시어 하느님의 뜻으로 변화되도록 간구해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제 생각을 인도하시어 바른 정신으로 정확히 기억하도록 간구해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제 고통을 덜어주시고 치유해 주시도록 간구해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제 행동을 굽어보시어 주님의 축복을 더해 주시도록 간구해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성령의 불을 놓으시어 영세 때 발한 봉헌 생활을 실천하도록 간구해 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당신의 성덕들을 닮을 수 있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진정한 겸손의 정신을 지니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마음의 온유함과 부드러움을 지니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영혼의 평화와 희망을 누리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하느님께 대한 거룩한 경외심을 지니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완덕에 대한 열망을 간직하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자녀다운 효성으로 온전히 의탁하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세례받은 신자로서 봉헌생활의 기쁨을 잃지 않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착한 행실을 통해 요긴하게 필요하고 유익한 모든 은혜를 얻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제 자신을 버리고 제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라 갈 분별력을 지니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이 세속의 재화에 초탈하여 가난 속에 영혼 구원을 추구하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하늘로 열린 좁은 길을 따라 가는 지혜와 선을 간직하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모든 유혹과 죄악, 그리고 세속 육신 마귀를 거슬러 싸울 굳셈의 능력을 갖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영원한 축복에 대한 거룩한 열망을 간직하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예수님과 성모님께 마지막 날에 상등 통회하여 구원의 은총을 얻도록 간구해주소서.

 

성 요셉님, 저를 버리지 마소서.

 

성 요셉님, 당신을 향한 사랑의 마음이 늘 샘솟게 하시고 입술에서는 당신에게 드리는 찬미가 마르지 않게 하소서.

 

성 요셉님, 당신이 간직하신 예수님과 성모님께 대한 사랑을 제게 주시어 그 사랑으로 주님과 성모님을 사랑하게 하소서.

 

성 요셉님, 은혜로이 저를 당신의 충성스러운 종으로서 받아주소서.

 

성 요셉님, 제 자신을 당신에게 드리오니 제가 드리는 탄원과 기도를 물리치지 마소서.

 

성 요셉님, 임종 시에 저를 찾아주시어 거두어 주소서.

 

예수, 마리아, 요셉의 성가정이여, 제 영혼과 마음을 당신들께 드리옵나이다. (영광송 3)

 

성 요셉님에게 바치는 탄원

 

 

I. 복되신 동정 마리아님의 가장 정결하신 배필이시며, 제 선한 보호자이신 성 요셉님, 기억하소서. 당신의 슬하에 달려들어 도움을 애원하고 전구를 청하고도 버림받았다함을 일찍이 듣지 못하였나이다. 저도 굳게 신뢰하는 마음으로 당신 앞에서 죄인으로 눈물을 흘리오니구세주이신 주님의 양부이시여, 제 기도를 못 들은 체 마옵시고 인자로이 들어주소서. 아멘.

 

II. 영광스러운 성 요셉님, 동정 마리아님의 배필이시며 예수님의 양부이시여, 저를 굽어보시고 지켜주소서. 성화와 은총의 길에서 저를 인도하소서. 저와 제가 드리는 긴급한 청원을 당신의 자애로운 망토 안에 감싸주소서. 그리하여, 제 앞길에 놓여있는 장애와 어려움들을 없애 주시고, 하느님의 보다 큰 영광과 구원을 위하여 봉사하도록 제 청원에 대한 기쁜 응답을 하느님께 간구하여 주소서. 제 끝없는 감사의 표지로 당신의 영광된 은총을 전파하기를 약속드리면서, 천국과 지상생활에서 당신을 그토록 축복하시어 당신에게 권능과 힘을 주신 주님께 감사를 올리나이다.

 

성 요셉 호칭기도

(1903318일 성 비오 10세 교황성하에 의해 인가)

 

주님, 자비를 베푸소서.

그리스도님, 자비를 베푸소서.

주님, 자비를 베푸소서.

그리스도님, 저희의 기도를 들으소서.

그리스도님, 저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하늘에 계신 천주 성부님

자비를 베푸소서. (다음은 같은 후렴)

 

세상을 구원하신 천주 성자님

천주 성령님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성모 마리아님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다음은 같은 후렴)

 

성 요셉

 

다윗의 자랑스런 후손이신 요셉

 

성조의 빛이신 요셉

 

천주의 성모님의 배필이신 요셉

 

동정 성모 마리아의 순결을 지키신 요셉

 

하느님의 아들을 기르신 요셉

 

그리스도를 충실히 보호하신 요셉

 

성가정의 주인이신 요셉

 

지극히 의로우신 요셉

 

지극히 정결하신 요셉

 

지극히 지혜로우신 요셉

 

지극히 강직하신 요셉

 

끝까지 순명하신 요셉

 

지극히 성실하신 요셉

 

인내의 거울이신 요셉

 

가난을 사랑하신 요셉

 

노동자의 모범이신 요셉

 

가정생활의 자랑이신 요셉

 

동정의 수호자이신 요셉

 

모든 가정의 기둥이신 요셉

 

불쌍한 이의 위안이신 요셉

 

병자의 희망이신 요셉

 

임종하는 이의 수호자이신 요셉

 

마귀를 쫓아내시는 요셉

 

거룩한 교회의 보호자이신 요셉

 

하느님의 어린양,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주님,

저희를 용서하소서.

하느님의 어린양,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주님,

저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하느님의 어린양,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주님,

자비를 베푸소서.

주님께서는 요셉을 주님 집의 가장으로 세우시고,

모든 재산의 관리자로 삼으셨나이다.

 

기도합시다.

놀라운 섭리로 요셉을 택하시어, 지극히 거룩하신 성모 마리아의 배필로 정하신 하느님, 세상에서 성 요셉을 수호자로 공경하는 저희가 그를 천상의 전구자로 모시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마침 기도

 

영광스런 성 요셉님, 지상에서, 지극히 거룩한 성가정의 가장이 되도록 모든 사람 중에서 하느님께로부터 선택되신 분이여, 당신의 거룩한 망토 안에 저를 감싸주시어, 제 영혼의 수호자와 안내자가 되어 주시기를 당신에게 청원하나이다.

 

지금 이 순간부터 당신을 아버지와 보호자로상담자와 주보성인으로 공경하겠사오니, 제 몸과 영혼존재와 소유한 모든 것, 제 생애와 임종의 순간도 당신의 자애로운 보호에 맡기나이다.

 

저를 당신의 자녀들 중 하나로 보살펴 주소서. 보이는 또는 보이지 않는 원수들의 공격으로부터 저를 지켜 주소서. 모든 어려움에서 항상 도와주소서인생의 모든 괴로움에서 저를 위로하소서. 그리고 당신을 친히 팔에 안으시어 구원하셨던 거룩한 구세주와, 당신의 가장 복되신 정배 동정 마리아께서임종 시에 저를 안아주시도록 말씀 드려 주시어,구원에 이르는 거룩한 축복을 누리게 주소서.

 

당신의 가장 사랑스러운 이들 가운데 저도 받아주시어, 당신의 가장 특별한 보호에 맞갖은 사람임을 증거하게 하소서. 아멘.

 

성 요셉님에게 드리는 기도

 

오, 복되신 성 요셉님환난 중에서 당신에게 부르짖나이다. 당신의 가장 거룩하신 정배 복되신 동정 성모 마리아가, 당신의 보호를 확신하신 것과 같은 열성으로 탄원드리나이다.

거룩하신 구세주께서, 당신의 고귀하신 성혈을 통하여 인류구원을 위해 얻어내신 천상의 선물들을 저에게 주시기를 당신에게 청하나이다. 원죄 없으신 동정녀이신 하느님의 어머니와 당신을 연결시키는 성스러운 봉헌의 결합과, 아기 예수님께 대한 아낌없으신 당신의 아버지다운 애정과 능력, 그리고 자비를 통하여 지금 이 순간 어려움에 처한 저를 도와주소서.

 

성가정의 거룩한 수호자이신 성 요셉님, 주 예수 그리스도님의 자녀들인 저희를 보호하소서. 세상을 부패시키는, 죄와 악에서 우리를 멀리 떼어놓으소서. 어둠의 권세들에 대항한 영신전쟁 중에 있는 저희를, 하늘나라 천사들의 무리와 함께 도와주소서.

헤롯왕의 잔인한 포고로부터 성모님과 아기 예수님을 지켜주셨듯이, 자모이신 성교회와 사제들이 세상에 물들지 않도록 보호하시고, 모든 위험과 위협으로부터 모든 믿는 이들이 안전하도록 지켜주소서.

 

다시 간절히 청하오니, 당신의 거룩한 망토로 저희 모두를 덮어주소서.

 

또한, 당신의 모범과 영적 인도의 도우심을 받게 하소서.

 

그리하여, 저희 모두 성덕의 삶을 끝없이 열망하고

 

거룩한 죽음을 맞이할 때 하늘나라에서 영원한 복락을 누리게 하소서. 아멘.

 

성 요셉 성심께, 이 모든 지향(......)을 봉헌하나이다.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성 베네딕토 거룩한 얼굴회 010)-5900-1898 

 

Contact Us

www.catholictradition.org/Joseph/joseph28.htm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989 2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