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 (일)
(백) 부활 제5주일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그리스도교는 하느님이 우리의 제물이 되어 주신다. (루카13,1-9)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10-24 ㅣ No.141643

 

 

 

 

2020년 10월 24일 [연중 제29주간 토요일]


세상의 모든 타 종교는 께  자신의 열심자신의 것을 제물로 드리지만그리스도교(基督敎, Christianity)는 하느님이 우리의 제물이 되어 주신다.

(루카13,1-9)

그때에 어떤 사람들이 와서빌라도가 갈릴래아 사람들을 죽여 그들이 바치려던 *제물을 피로 물들게 한 일을 예수님께 알렸다. 2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너희는 그 갈릴래아 사람들이 그러한 변을 당하였다고 해서 다른 모든 갈릴래아 사람보다 더 큰 죄인이라고 생각하느냐? 3 아니다내가 너희에게 말한다너희도 회개하지 않으면 모두 그처럼 멸망할 것이다.

앞 1156절에서 너희는 땅과 하늘의 징조는 풀이할 줄 알면서이 시대는 어찌하여 풀이할 줄 모르느냐?’ 리고 하시며 시대의 징조를 보라 하십니다하늘의 대속죄인들의 구원을 위해 속죄 제물이 되어주신 그 이타의 사랑그 하나(어제묵상), 그 마지막 한 닢(하나)의 의미를 깨달아 감사의 영광을 드리는 진리의 예배가 아닌(요한4,23-24참조제사와 윤리의 제물은 피의 제물로 죽음으로 마친다는 것곧 자기 열심자기 의로움을 드리는 잘못그 죄를 보라 하시는 것이다.(로마10,1-3참조)

지금은 그 피의 제사를 드릴 때가 아니고 그 피의 새 계약을 믿고 안식(자유)하는 때라는 것이다.(히브10,16-18참조)


또 실로암에 있던 탑이 무너지면서 깔려 죽은 그 열여덟 사람너희는 그들이 예루살렘에 사는 다른 모든 사람보다 더 큰 잘못을 하였다고 생각하느냐? 5 아니다내가 너희에게 말한다너희도 회개하지 않으면 모두 그렇게 멸망할 것이다.”

(또한 자기 열심히 세운자기 의로움을 위한 탑곧 바벨탑이다.


(창세11,1-4. 8-9) 1 온 세상이 같은 말을 하고 같은 낱말들을 쓰고 있었다. 2 사람들이 동쪽에서 이주해 오다가 신아르 지방에서 한 벌판을 만나 거기에 자리 잡고 살았다(동쪽은 죄인들이 사는 곳을 의미한다 *3,24 4,16참조그들은 서로 말하였다. “벽돌을 빚어 단단히 구워 내자.” 그리하여 그들은 돌 대신 *벽돌을 쓰고진흙 대신 *역청을 쓰게 되었다(하느님께서 주신 자연 그대로가 아닌사람의 지혜로 만들어낸 벽돌역청을 대신 쓴 것이다.) 그들은 또 말하였다. “성읍을 세우고 꼭대기가 하늘까지 닿는 탑을 세워 이름을 날리자그렇게 해서 우리가 온 땅으로 흩어지지 않게 하자.”

=자신들의 열심지혜로 탑을 세워 그 자신들의 이름으로 하늘에 오르겠다는 것이다하느님의 뜻그 열심의로움이 아닌 인간의 뜻그 자기 열심의로움이 참 이라고 착각하는 모습이다.


주님께서는 그들을 거기에서 온 땅으로 흩어 버리셨다그래서 그들은 그 성읍을 세우는 일을 그만두었다. 9 그리하여 그곳의 이름을 바벨이라 하였다주님께서 거기에서 온 땅의 말을 뒤섞어 놓으시고사람들을 온 땅으로 흩어 버리셨기 때문이다.

= 바벨주인이라는 뜻이다곧 내 뜻을 위한 신앙을 산다면 하느님이바벨이 되시는 것이다그래서 첫 계명을 하느님 당신을 다른 신으로 섬기지 마라 하신 것이다.


(탈출20,3) 3 너에게는 나 말고 다른 신이 있어서는 안 된다.


예수님께서 이러한 *비유를 말씀하셨다. “어떤 사람이 자기 *포도밭에 무화과나무 한 그루를 심어 놓았다그리고 나중에 가서 그 나무에 열매가 달렸나 하고 찾아보았지만 *하나도 찾지 못하였다.

하나십계명과 성경 전체에 들어있는 속죄 제물로 죽으신 그 사랑에스카돌로지-마지막 한 닢(한 변), 그 사랑그 하나의 열매를 찾으시는 것이다.

그러니까 사람들의 열심히 드린 제물과 탑그 사람의 열심의로움은 열매가 아니라는 것이다.


오늘 독서에서 그런 이들을 어린아이라 하는 것이다.

(에페4,14) 14 그러면 우리는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닐 것입니다어린아이들은 사람들의 *속임수나 간교한 계략에서 나온 가르침의 온갖 풍랑에 흔들리고 이리저리 밀려다닙니다.

하느님의 말씀(계명)을 사람의 말(계명)로 말하는 것속이는 간교한 것이다그 간교함에 대표적인 것이 사람(여자)을 속였던 뱀이다.(창세3,1) 오늘 우리의 신앙의 모습을 살펴보라 하신다.


그래서 *포도 재배인에게 일렀다. ‘보게내가 *삼 년째 와서 이 무화과나무에 열매가 달렸나 하고 찾아보지만 *하나도(찾지 못하네그러니 이것을 잘라 버리게땅만 버릴 이유가 없지 않은가?’ 8 그러자 포도 재배인이 그에게 대답하였다. ‘주인님이 나무를 *올해만 그냥 두시지요그동안에 제가 그 둘레를 파서 *거름을 주겠습니다.

거름은 죽음을 뜻한다재배인예수님께서 속죄 제물로 죽음심그 당신의 죽음으로 열매를 맺겠다 하시는 것이다.


(필리1,11) 11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오는 의로움의 열매를 가득히 맺어하느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내년에는 열매를 맺겠지요그러지 않으면 *잘라 버리십시오.’”

삼년 곧 하늘(3)이 죽으셔서 내년(4)에는 땅(4)의 구원의 열매를 맺으시겠다는 것이다하늘이 죽는 그 사랑 하나로 땅이 구원을 받는 것이다그것이 그리스도(基督)교라는 것이다~아멘!!!


例 성경의 숫자. *3-하늘의 숫자(성부성자성령) *4-땅의 숫자()

*그리스도(基督)-요래면 뭐 개신교 냄새가 난다네요天主교라고 하면 내편基督교라고하면 니편인가요지발 성경이나 좀 확실히 알자고요맨 학문적문학적으로나 보지 말고요.~하느님의 말씀은 쌍날칼이라 쟌아요,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65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