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와 베이비 샤워(Baby shower)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5-04 ㅣ No.4788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와 베이비 샤워(Baby shower)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는 신부의라는 의미의 브라이덜(Bridal)과 소나기, 샤워를 의미하는 샤워(Show)를 결합한 말로, 16세기 네덜란드에서 가난한 신부를 위해 신부의 친구들이 돈을 모아 살림살이를 선물한 것에서 유래한 말이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부를 축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는 파티를 가리켜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라고 한다. 보통 신부의 절친한 친구, 친척들이 함께 모여 진행한다.

최근 결혼을 앞둔 여성들 사이에서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라는 파티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호텔업계, 음식 케이터링(catering) 업체, 사진 촬영업체들이 줄줄이 관련 상품 판매에 나서고 있다고 한다.

참고로, 출산이 임박한 임산부나 갓 태어난 신생아를 축하하기 위해 산모와 지인들이 한 데 모여 새 생명의 탄생을 축하하고, 선물을 나누기 위해 여는 파티는 베이비 샤워(Baby shower)라고 부른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728 3

추천 반대(0) 신고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베이비 샤워(Baby shower),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