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
(백) 부활 제4주간 토요일 나를 본 사람은 곧 아버지를 뵌 것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모드족(Mods族)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5-08 ㅣ No.4074


모드족(Mods族)



모드족(Mods族)이란 구닥다리는 집어치우고 깔끔하고 멋있게 살자는 의미로 모더니스트(Modernist)의 약어이다.  모드족(Mods族)은 기성세대의 관습에 대항하고 신세대만의 특화된 감각을 꾀하려 했던 프랑스의 누벨 바그 (Nouvelle Vague)정신과 닮아 있다. 누벨 바그 (Nouvelle Vague)란 프랑스어로 새로운 물결이란 뜻이다.

모더니스트(Moderninst)는 1950년대 모던 재즈의 팬들을 일컫던 말입니다. 커피 바 문화와 보헤미안 문화 즉 재즈 음악에 심취했고 약물 사용에 거부감이 없으며 현대 예술과 도시생활을 즐기는 반항적인 세대를 일컫는 문화에서 유래된 것이 모드족(Mods族)이다. 모드족(Mods族)의 기본정신은 '삶이 힘들지라도 흐트러지지 말고 단정하게 살자."라고 한다.

모드족(Mods族)은 도시적 생활패턴과 반항심리를 그대로 계승했다. 이들의 특징은 없는 사람들의 있는 척하는 행동, 직접 맞춘 고급 양복을 입고 이탈리아와 프랑스 예술영화를 즐기는 등 고급 문화를 향유하려 했다. 이들의 등장은 제2차 세계대전 종전 후 전쟁의 공포와 궁핍한 생활에서 벗어난 세대이다. 모던 재즈가 멋스러운 음악이었기 때문에 그것을 응용하여 모더니스트(Moderninst) 또는 모즈(Mods)라고 불렀다고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063 1

추천 반대(0) 신고

모드족(Mods族),모더니스트(Modernist),누벨 바그 (Nouvelle Vagu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