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
(백) 부활 제4주간 토요일 나를 본 사람은 곧 아버지를 뵌 것이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성서와함께] 《야고보 서간: 믿음을 실천하는 사람》

스크랩 인쇄

성서와함께 [withbible73] 쪽지 캡슐

2020-12-08 ㅣ No.1077

 

 

우리는 말씀을 듣기만 하는 사람입니까

말씀을 실행하는 사람입니까?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는 길은

바로 말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야고보는 무엇보다 하느님 나라를 받아들인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의 서간은 신학적인 고찰보다는 그리스도인의 실제 삶에 집중한 현실적인 설교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의 핵심은 바로 말씀의 실천입니다. 야고보는 영이 없는 몸이 죽은 것이듯 실천이 없는 믿음도 죽은 것”(야고 2,26)이라고까지 이야기합니다. 야고보 서간에서 믿음은 신념에 실천이 결합된 개념으로서, ‘행동하는 믿음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실천믿음의 실제적인 표현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이 책은 6주 동안, 그룹 또는 개인이 한 주에 한 과(각 과는 7개의 활동으로 나뉩니다)야고보 서간 말씀을 살펴보며 기도하고 묵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전체 활동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실제로 어떻게 살 것인지, 그 삶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지 점검해보는 기회를 독자에게 제공합니다.

 

야고보는 지금도 묻습니다. 우리는 온 마음을 다해 주님을 사랑할 수 있도록, 하느님께 기꺼이 복종할 의향이 있습니까?이 책을 통해 독자 모두가 각자의 대답을 찾게 되기를 바랍니다.


야고보 서간: 믿음을 실천하는 사람 자세히 보기

http://www.withbible.com/shop/item.php?it_id=1607395596

 

성서와함께

www.withbible.com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316 0

추천 신고

야고보서간, 야고보서, 야고보, 성경, 성경공부, 성경묵상, 영성, 신심, 믿음, 말씀, 성서와함께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