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
(백) 부활 제4주간 토요일 나를 본 사람은 곧 아버지를 뵌 것이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성서와함께] 《탈출기와 거울 보기》

스크랩 인쇄

성서와함께 [withbible73] 쪽지 캡슐

2018-10-16 ㅣ No.673

 

탈출기와 거울 보기 

 

김영선 지음, 135x205mm, 252쪽, 14000원



■ 도서 소개



탈출기와 거울 보기

탈출기라는 말씀의 거울 앞에서 우리의 삶을 비추어 보도록 이끌어 주는 탈출기 묵상 안내서


탈출기로 묵상하고, 기도하고, 피정하세요!!

 

 

탈출기와 함께 걷는 인생 여정

탈출기는 이집트 종살이에서 벗어나 하느님께서 약속하신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향해 나아가는 이스라엘 백성의 여정을 기록한 책입니다. 그런데 수 천 년 전 이스라엘 백성이 걸었던 그 여정이 오늘 우리가 걸어가는 인생 여정과 참 비슷합니다.

 

비록 종살이를 했던 곳이지만 이미 익숙해진 이집트를 떠나기 어려워 자꾸 뒤를 돌아보는 나약함, 자유와 해방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수많은 위험과 도전 앞에 느끼는 두려움, 굶주림과 고단함에 지쳐버린 몸과 마음, 불확실한 미래 앞에 목표를 잃고 헤매는 혼란,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이스라엘이 겪은 이 모든 것이 우리가 인생 여정에서 겪는 체험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곳, 광야에서 이스라엘은 진짜 하느님을 만났습니다. 두려워하고 방황하는 우리와 늘 함께하시면서 우리가 포기하지 않고 자유와 해방을 향해 계속 걸어갈 수 있도록 이끄시는 하느님의 사랑을 가장 찐~하게 체험했습니다. 그래서 이집트를 떠나 약속의 땅에 도착한 것도 중요하지만, 어쩌면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익숙한 곳을 떠나 새로운 땅에 도착하기까지의 여정일지 모릅니다.

 

탈출기 말씀의 거울 앞에 우리의 삶과 신앙을 비추어 보다

저자인 김영선 수녀는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를 떠나 광야를 거쳐 시나이산에 이르는 탈출기 여정 중에 24곳의 쉼터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이 쉼터마다 거울을 놓아두었습니다. 탈출기라는 말씀의 거울입니다. 우리가 매일 거울 앞에 서서 옷매무새를 만지는 것처럼, 하느님 말씀의 거울 앞에서 영혼도 단장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을탈출기와 거울 보기라고 하였습니다.

 

저자는 각 장마다 탈출기 본문을 해설하고 그에 맞는 성찰거리들을 제공합니다. 그것이 곧 말씀의 거울인 셈입니다. 가던 길 멈추고, 지친 몸과 마음을 쉬게 하면서, 말씀의 거울 앞에 서 보세요. 이스라엘 백성이 어떻게 걸어갔는지를 보여 주는 탈출기 말씀의 거울 앞에 서면,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인생 여정을 걸어가야 할지가 보일 것이고, 다시 길을 걸어갈 힘을 얻을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http://www.withbible.com/shop/item.php?it_id=1539563961

 

성서와함께 withbible.com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094 0

추천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