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1일 (목)
(홍) 성 마태오 사도 복음사가 축일 “나를 따라라.” 그러자 마태오는 일어나 예수님을 따랐다.

교구 보도자료 서울대교구 보도자료 게시판입니다.

[보도자료] 염수정 추기경, 부처님 오신날 축하 메시지

스크랩 인쇄

홍보국관리자 [commu1] 쪽지 캡슐

2017-04-25 ㅣ No.1148

 

염수정 추기경, ‘부처님오신날축하 메시지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이 불기 2561년 부처님오신날(53)을 맞아 불자들께 보내는 축하 메시지를 대한불교 조계종 총무원에 전달했습니다. 다음은 메시지 전문입니다.

 

 

 

 

 

불기 2561,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모든 불자 여러분께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고통 속에 허덕이는 중생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세상에 오신 부처님의 자비가 온 누리에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의 생애와 설파하신 말씀들을 오늘날 다시 되새길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요즘 안팎에서 많은 혼란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때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가치는 부처님의 자비의 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민족이 어려움 속에서도 발전을 거듭하며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불교의 위대한 가르침이 많은 역할을 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여러 종교가 평화롭게 공존하는 유례없는 나라입니다. 우리 종교인들이 서로 이해하고 사랑함으로써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표양이 되고 더욱 큰 희망의 징표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다시 한 번 불자 여러분께 부처님오신날의 기쁨을 전합니다.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모든 불자 여러분과 함께하시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불기 2561년 부처님오신날

천주교 서울대교구

교구장 염수정 추기경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078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