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 (화)
(백) 부활 제4주간 화요일 아버지와 나는 하나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주님께서 주신 權限은 새 創造를 이루시는 말씀이다. (마태10,1-7)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1-07-07 ㅣ No.148148

 

 

 

 

2021년 7월 7일 [연중 제14주간 수요일]

 

주님께서 주신 權限은 새 創造를 이루시는 말씀이다.

(마태10,1-7)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를 가까이 부르시고 그들에게 더러운 영들에 대한 권한을 주시어그것들을 쫓아내고 병자와 허약한 이들을 모두 고쳐 주게 하셨다.

예수님께서 구마의 권한(權限)을 주셨으니,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한다사탕아귀신아물러가라” 하면 되는 것인가그렇게 했다가 봉변당한 사람이 있다.

 

(사도19,11-12) 11 *하느님께서는 *바오로를 *통하여 비범한 기적들을 일으키셨다. 12 그의 살갗에 닿았던 수건이나 앞치마를 병자들에게 대기만 해도그들에게서 질병이 사라지고 악령들이 물러갔다.

바오로의 살갗얼굴은 얼()이 들어있는 굴이다곧 그가 하느님께 받은 영의 치유와 구마(驅魔)인 것이다하느님의 영께서 그를 통해 일하셨다는 것이다.

 

(사도19,13-16) 13 그러자 구마자로 돌아다니는 몇몇 유다인까지도 바오로가 선포하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너희에게 명령한다.” 하면서악령 들린 사람들에게 주 예수님의 이름을 이용해 보려고 시도하였다. 14 그런데 스케우아스라는 유다인 대사제의 일곱 아들이 그렇게 하자, 15 악령이 그들에게 나는 예수도 알고 바오로도 아는데 너희는 누구냐?” 하였다. 16 그때에 악령 들린 사람이 그들에게 달려들어 그들을 모조리 억누르고 짓누르는 바람에그들은 옷이 벗겨지고 상처를 입어 그 집에서 달아났다.

권한은 말씀이다예수님도 말씀으로 구마하셨다.

 

(마태8,16) 16 저녁이 되자 사람들이 마귀 들린 이들을 예수님께 많이 데리고 왔다예수님께서는 *말씀으로 악령들을 쫓아내시고앓는 사람들을 모두 고쳐 주셨다.

 

(마르1,39) 39 그러고 나서 예수님께서는 온 갈릴래아를 다니시며회당에서 *복음을 선포하시고 마귀들을 쫓아내셨다.

말씀의 힘능력을 믿지 못하면 악령(惡靈), 마귀(魔鬼)를 쫓아낼 수가 없다.

 

(마태17,19-20) 19 그때에 제자들이 따로 예수님께 다가와, “어찌하여 저희는 그 마귀를 쫓아내지 못하였습니까?” 하고 물었다. 20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너희의 믿음이 약한 탓이다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너희가 겨자씨 한 알만 한 믿음이라도 있으면이 *(율법)더러 여기서 저기로 옮겨 가라.’ 하더라도 그대로 옮겨 갈 것이다너희가 못할 일은 하나도 없을 것이다.”

하느님의 말씀은 씨 중에서 가장 작은 겨자씨와 같이 작고 약해 보인다씨는 하느님의 말씀이며(마르4,14) 그 말씀이 사람으로 오신 예수님이시다.(요한1,14)

곧 구유의 아기그 작은 씨로 이 땅에 오셔서 사람들의 죄로 대신 죽으시고 많은 열매많은 죄인들을 구원하신 그 진리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있다면(악령마귀)이 선악의 법으로 주었던 그 산같은힘겨운 모든 짐심판에서 자유 할 수 있게 되는데그것이 구마인 것이다.

 

(로마5,17-19) 17 사실 그 한 사람의 범죄로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죽음이 지배하게 되었지만은총(은혜)과 의로움의 선물을 충만히 받은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을 통하여 생명을 누리며 지배할 것입니다. 18 그러므로 한 사람(아담)의 범죄로 모든 사람이 유죄 판결을 받았듯이한 사람(예수)의 의로운 행위로 모든 사람이 의롭게 되어 생명을 받습니다. 19 한 사람의 불순종으로 많은 이가 죄인이 되었듯이한 사람의 순종으로 많은 이가 의로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에게는 이 말씀()이 진리로믿음으로 연결이 안 된다십자가의 대속그 복음이 그들에게는 어리석음이기 때문이다.

 

(1코린1,23-24) 23 그러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리스도를 선포합니다그리스도는 유다인들에게는 걸림돌이고 다른 민족에게는 어리석음입니다. 24 그렇지만 유다인이든 그리스인이든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힘이시며 하느님의 지혜이십니다.

그 부르심을 받은 사도우리들이다.

 

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다베드로라고 하는 시몬을 비롯하여 그의 동생 안드레아제베대오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동생 요한, 3 필립보와 바르톨로메오토마스와 세리 마태오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타대오, 4 열혈당원 시몬그리고 예수님을 팔아넘긴 유다 이스카리옷이다.

예수님께서 선택하신 열둘을 보면 모두 이기적이며 부족했던 사람들이다그런 제자들을 예수님은 끝까지죽기까지 사랑 하셨다당신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전부 다 도망가고배반을 했어도 부활하신 후 찾아 다니셨던 주님이시다그와 같은 우리를 선택하시고 끝까지(죽기까지사랑하신 예수님이시다그러니 그 주님의 사랑을 진리로 전해야 한다.

 

예수님께서 이 열두 사람을 보내시며 이렇게 분부하셨다. “다른 민족들에게 가는 길로 가지 말고사마리아인들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마라.

우리 죄인들의 죄로대신 죽으신 그 구원진리의 말씀을 다른 민족즉 세상 사람들이 추구 하는 것으로 주지 말고 사마리아인들의 사람의 뜻을 위한 신앙우상 같은 말로 주지 말라하시는 것이다.

 

이스라엘 집안의 길 잃은 양들에게 가라. 7 가서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고 선포하여라.”

이스라엘 집안이란민족적 이스라엘이 아니라 창조 이전에 선택받은 영적 이스라엘이다.

 

(에페1,4) 4 세상 창조 이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선택하시어우리가 당신 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는 사람이 되게 해 주셨습니다사랑으로

 

(히브4,3) 3 믿음을 가진 우리는 안식처로 들어갑니다그것은 하느님께서 그리하여 나는 분노하며 맹세하였다. ‘그들은 내 안식처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고 말씀하신 그대로입니다안식처는 물론 하느님께서 만드신 것들은 세상 창조 때부터 이미 다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그 선택받은다 이루어진(완성된이들이 이 땅에 온 것이다그리스도의 대속그 사랑 안에서 선택되고 완성된 것임 알라고그 믿음을 위해서 이땅에 태어난 것이다그리고 그 믿음으로 가는 하느님나라이다.

예날 교리문답 중 <질문> ‘사람이 이 세상에 왜 태어났느뇨?’ () ‘하느님을 알아 공경하고 제 영혼을 구하기 위해 태어났느니라.’

곧 선이 악을 대속해 생명을 주는 그 진리의 길이 아닌 선과악그 법의길로 가고 있다는 것이다많은 이들이 그렇게 길을 잃고 세상에서 헤매고 있는 것이다하느님의 뜻이 아닌 사람의 뜻욕망을 위한 신앙의 길로~~

 

화답송 (시편33,10-11) 10 주님께서 민족들의 결의를 꺾으시고 백성들의 계획을 좌절시키신다. 11 주님의 결의는 영원히그분 마음의 계획들은 대대로 이어진다.

 

(에페2,2-5) 2 그래서 여러분은 한때 이 세상의 풍조에 따라공중을 다스리는 지배자곧 지금도 순종하지 않는 자들 안에서 작용하는 영을 따라 살았습니다. 3 우리도 다 한때 그들 가운데에서 우리 육의 욕망에 이끌려 살면서육과 감각이 원하는 것을 따랐습니다그리하여 우리도 본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하느님의 진노를 살 수밖에 없었습니다. 4 그러나 자비가 풍성하신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십자가)으로, 5 잘못을 저질러 죽었던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습니다. - 여러분은 이렇게 은총으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

하늘의 대속그 진리의 길을 잃은 이들에게 그 진리의 나라가 왔으니 돌아오라고선포하라는 말씀이시다그 진리로 하느님나라말씀으로 오신분이 그리스도이시다.

 

(요한14,6) 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요한1,4) 4 그분(말씀예수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었다.

 

☨ 사람의 의지와 계획을 꺾으시고흩으시고 영원한 하느님의 의지와 계획대로그리스도의 대속으로 우리의 구원을 이뤄 주시니 감사합니다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아멘!!!

  

 

 



5,488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