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시그니처(signatur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10-16 ㅣ No.5674

                                                                                           시그니처(signature)




원래 서명, 이름, 사인 등을 뜻하는 말이 시그니처(signature)이다. 최근에는 이 단어의 의미가 확장되어 쓰이는데 주로 대표적으로 좋은 것이라는 의미로 쓰인다.

사람들은 정체성을 운영하는 중심축인 자기다움이라는 기준을 가지고 있다. 이를 나만의 시그니처라고 표현한다. 시그니처(signature)는 융(Carl Gustav Jung)이 말한 개성화와 유사한 개념이다. 개성이라고 하면 무언가 남들과 달리 뛰어 보이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시그니처(signature)라고 말하면 나만의 고유한 장점이라는 것으로 이 말이 목적하는 방향이 좀 더 분명해진다.

사람도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며 살아간다. 그 중에서 가장 내가 잘하는 역할또는 내가 잘하는 방식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가 크다. ‘나의 시그니처라는 게 어떤 역할일 수도 있고 장점일 수도 있다.

시그니처(signature)라는 단어를 고급 브랜드의 상표 이름으로 사용할 때는 그 회사에서 특별히 제작한 제품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카페에 가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지만, 이 카페가 가장 잘하는 메뉴를 시그니처라고 한다. 시그니처는 다른 카페에는 없는 메뉴를 말하기도 하지만, 다른 곳에서도 파는 메뉴여도 이 카페만의 방식으로 유니크한 맛을 내는 메뉴를 뜻하기도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01 1

추천 반대(0) 신고

시그니처(signatur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