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성서와함께] 《루카복음서 해설 1》

스크랩 인쇄

성서와함께 [withbible73] 쪽지 캡슐

2021-11-23 ㅣ No.1285

 

 

■성서와함께 신간 《루카복음서 해설 1》

최안나 수녀 지음

“귀하께서 배우신 것들이 진실”(루카 1,4)임을 
《루카복음서 해설 1》을 통해 확인하세요!

 책소개

드디어, 《루카복음서 해설 1》이 출간되었습니다!

《루카복음서 해설 1》은 입문, 예언, 공생활, 이렇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문’에서는 본격적인 본문 해설에 앞서, 루카복음서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려줍니다. 루카복음서의 저술 목적과 시기, 독자와 저자, 저술 자료, 관점과 신학 등을 소개하여 독자가 복음서의 배경과 특징을 쉽게 이해하도록 해줍니다.

제1부 ‘예언’에서는 루카 1,1-2,52의 본문을 해설합니다. 먼저 복음사가가 직접 저술 목적과 방법을 밝히는, 다른 세 복음서와는 구별되는 특징을 지닌 머리말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세례자 요한과 예수님의 탄생 및 유년 시절 이야기를 해설합니다. 이 과정에서 루카 복음사가는 구약성경을 인용하여 사람들이 오래전부터 기다려온 분이 예수님이심을 부각하고, 주요 인물과 사건에는 성령이 함께하심을 강조한다는 점도 알아볼 것입니다.

제2부 ‘공생활’에서는 루카 3,1-9,50까지, 곧 예수님의 공생활 준비와 갈릴래아 활동에 대해 해설합니다. 나자렛 회당에서 희년을 선포하면서 공생활을 시작한 예수님께서, 어부와 세리처럼 비천한 계층의 사람들을 제자로 불러 그들과 공동체를 이루시고, 병을 고치시고, 용서하시고, 복음을 선포하신 이야기를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갈릴래아 활동 이후 예루살렘으로 향하시는 9,51부터의 이야기는 《루카복음서 해설 2》에서 계속됩니다.

자세히 보기

withbible.com
@성서와함께
문의 02-822-0125

✜ 이 책은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국제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FSC 인증 종이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숲에서 생산된 친환경 용지입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643 0

추천 신고

루카복음그룹공부교재 성서모임교재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