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분도출판사] 아시아 공공신학

스크랩 인쇄

분도출판사 [bundopress] 쪽지 캡슐

2021-11-25 ㅣ No.1287

 

 

           아시아 공공신학

             

  󰡔아시아 공공신학󰡕은 국내 가톨릭계에 처음 소개되는 포괄적인 공공신학 안내서이다. 공공신학은 모든 사람과 모든 교회와 더불어 우리 시대의 도전에 응답하는 신학이 되고자 한다. 아시아 공공신학은 영미권의 복음주의적 공공신학과 달리 주변화된 이들의 사회운동과 삶의 공간 및 다종교적 맥락을 중시한다. 공공신학은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의 해방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열린 장을 제공하며, 미래의 공생을 위한 이상 사회와 대안을 모색한다. 공공신학은 또한 다종교적 상황을 적극적으로 고려하면서 모든 종교의 울타리를 넘어서 공공의 문제를 다루고자 한다.

  한국에는 아시아 공공신학이 아직 낯선 영역이지만 가난한 사람들과 소외된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는 중요한 통찰을 줄 것이며, 한국의 맥락에서 수행되어야 할 실천신학에 대해서도 여러 시사점을 던져 줄 것이다. 본서는 신학의 관심사와 공공의 관심사가 다르지 않음을 다각적으로 논의하면서 새로운 신학과 삶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자세히 보기: https://www.bundobook.co.kr/goods/view?no=19115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833 0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