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톨릭출판사] 토마스 아퀴나스의 가톨릭 교리서

스크랩 인쇄

가톨릭출판사 [cph] 쪽지 캡슐

2025-04-29 ㅣ No.1928

토마스 아퀴나스

가톨릭 교리서   

    

토마스 아퀴나스 지음

 

 

 

토마스 아퀴나스가 전하는 명확하고 쉬운 가톨릭 교리서

성경을 토대로 전하는 가톨릭 교리의 정수!

 

토마스 아퀴나스 성인은 생애 마지막 시기인 1273년 나폴리 시민들에게 매일 신앙강좌를 열었습니다. 성인은 그리스도교 신앙의 고결한 진리를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는 쉬운 말로, 간결하고 명료하게 설명했습니다. 청중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그 강의 내용을 《토마스 아퀴나스의 가톨릭 교리서》에 담았습니다.

토마스 아퀴나스 성인은 구원을 위해 우리가 세 가지를 알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땅히 믿어야 할 진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마땅히 바라야 할 진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며, 마땅히 행해야 할 진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첫 번째 진리는 그리스도교 신앙의 진수를 압축해 담고 있는 ‘사도 신경’에서, 두 번째 진리는 ‘주님의 기도’에서, 세 번째 진리는 법, 곧 ‘참사랑의 두 계명’과 ‘십계명’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토마스 아퀴나스의 가르침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제1장 사도 신경’, ‘제2장 주님의 기도와 성모송’, ‘제3장 두 가지 참사랑의 법과 하느님의 십계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인은 성경에서 근거를 찾아 교리에 정통성을 확보했습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기도문 해설뿐 아니라 신학적 깊이와 실천적 가르침을 조화롭게 전하는 성인의 지혜도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토마스 아퀴나스의 가톨릭 교리서》는 단순한 교리 해설서를 넘어, 신앙의 진리를 갈망하는 이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안내하는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인간과 인류의 구원을 위해 육화(肉化)되어 오셔서 말씀과 삶의 모범으로 가르쳐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진리와 기도하는 법의 요체를 간단명료하고 맛갈지게 해설한 이 교리설교야말로 신앙의 위기와 가치관의 혼란으로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오늘날 우리나라 신앙인들의 재복음화 또는 새로운 복음화에 밝은 빛과 힘찬 활력을 전해줄 수 있으리라 확신하며, 탄생 800주년을 맞이하는 성 토마스의 이 마지막 가르침을 기쁜 마음으로 추천한다.”

― ‘추천사’ 중에

 

 

■ 도서 구매하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62 0

추천

토마스 아퀴나스, 신학, 강의, 가톨릭, 성경, 사도신경, 주님의기도, 십계명, 교리, 성인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3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3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