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
(백) 부활 제4주간 토요일 나를 본 사람은 곧 아버지를 뵌 것이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이미 받은 그 자비를 주지 못하고 계속 請하라는 敎會! (에페1,3-10)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1-07-11 ㅣ No.148236

 

 

 

 2021년 7월 11일 주일 [연중 제15주일]

 

慈悲는 그리스도 안에서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미 이루어 졌는데,

이미 받은 그 자비를 주지 못하고 계속 하라는 敎會!

 

오늘 제2독서(에페1,3-10)

3ㄱ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께서 찬미받으시기를 빕니다.

구약에서는 아브라함이사악야곱의 하느님 이셨다.(그들을 통해 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신약에서는 우리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시다.(그 의 실체가 주 예수 그리스도이신 것이다)

 

舊約의 옛 계약~

(예레11,1-4) 1 주님께서 예레미야에게 내리신 말씀. 2 이 계약(약속)의 말씀을 들어라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주민들에게 전하여라. 3 너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여라.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이 계약의 말씀을 *듣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4 이 계약의 말씀은 내가 너희 조상들을 이집트 땅에서곧 쇠를 녹이는 *도가니에서 끄집어내던 날그들에게 이렇게 내린 명령이었다내 말을 듣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일을 하여라그러면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의 하느님이 될 것이다.

말씀대로 해야 받는 구약의 이다그 옛 계약의 말씀대로 행하지 못해 영원한 죽음에 갇할 수밖에 없었던 죄인들을 위해 하느님께서 당신의 아드님을 세상의 속죄 제물로 보내시어 그 모든 죄를 십자가에서 대속하게 하시고 하늘의 용서생명을 주시는 그 자비의 새 계약(히브8,8-10)을 이루신그 예수님께서 우리의 주인가 되신 것이고 하느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이신 것이다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우리)을 형제라 부르시니 창조주 하느님께서 우리의 아버지가 되신 것이다.(요한20,17 ~)

 

(히브2,11-12) 11 사람들을 거룩하게 해 주시는 분이나 거룩하게 되는 사람들이나 모두 한 분에게서 나왔습니다그러한 까닭에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형제라고 부르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시고, 12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저는 당신 이름을 제 형제들에게 전하고 모임 한가운데에서 당신을 찬양하오리다.”

흙의 먼지인 그 없음의 존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느님의 아들 딸곧 하늘의 그 있음의 존재가 된 것이다그 사실을 깨달은 사도는 본 에페소서 시작을 하느님께 찬미를 드리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4-6절 까지는 성부 하느님을, 7-12절 까지는 성자 예수 그리스도를, 13-14절은 성령님을 찬미 하는데곧 삼위일체 하느님께 드리는 찬미찬송이다.

 

3하느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의 온갖 영적인 복을 우리에게 내리셨습니다.

하느님께서 우리 신앙인(聖徒)들에게 약속(계약)하신 복은 그리스도 안에서그리스도를 통하여 받는 하늘의 생명이다그 영원한 생명을 받기 위한 신앙생활이다.

그러니까 말씀 안에 감추어진(숨겨진), 하느님의 뜻을 배우는(깨닫는그 신앙생활을 해야 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말씀을 보이는 그대로 도덕과 윤리로 보고 지켜버리면또 내 뜻을 위한 섬김의 신앙 행위를 한다면 헛되고 그릇된 불법이 되는 것이다.(마태7,21-23 루가10,38-42참조그러니 신앙생활은 말씀을 듣고하느님의 뜻하늘의 진리를 깨닫는 그 한 가지를 위한 것이다. *그것이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다.

 

(루가10,41-42) 41 주님께서 마르타에게 대답하셨다. “마르타야마르타야너는 많은 일을 염려하고 걱정하는구나. 42 그러나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마리아는 좋은 몫을 선택하였다그리고 그것을 빼앗기지 않을 것이다.”

열심히 예수님을 섬긴 마르타 와 깨닫기 위해 말씀을 열심히 듣던 마리아다숨겨진(감추어진진리(眞理), 곧 선이 악을 대속하고 생명을 주는 그 , ‘주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죄인()인 우리가 하늘의 생명을 얻게 되었다는 그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계속 선과 악도덕과 윤리가 진리라고말씀을 그렇게 보고 인간의 으로 행하도록 말하고 가르치니곧 律法(제사와 윤리)으로옛 계약으로 돌아가 인간의 뜻소원을 위해 미사를 제사로 드리게 하니그리고 말씀으로 이끌지 못하는깨닫지 못하는 온갖 단체종교행위봉사행위를 하게 하니하느님께서 마스크로 모든 입들을 막아 버리시는 교회의 문을 *다시 닫아 버리시는 것이다.(그것이 시대의 징표인 것이다)

 

(말라1,10) 10 너희 가운데 누구라도 성전 문을 닫아걸어서 너희가 내 제단에 헛되이 불을 피우지 못하게 하였으면 좋겠다나는 너희를 좋아하지 않는다. -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 나는 너희 손이 바치는 제물을 받지 않으리라.

이 시대의 징표를 모르는지허허 참.

 

(루가12,56) 56 예수님께서 위선자들아너희는 땅과 하늘의 징조는 풀이할 줄 알면서이 시대는 어찌하여 풀이할 줄 모르느냐?”

미사는 내 소원을 위해 드리는 제사가 아니다내 뜻을 위해예수님을십자가를 열심히 섬기는 그것이 그리스도교가 아니라는 것이다곧 영원한 멸망으로 죽을 수밖에 없었던그래서 영원한 죽음지옥에 갇힐 수밖에 없었던 나를 살리시기 위해사랑하는 당신 외 아드님을 속죄 제물로 내어주신 그 하느님의 사랑자비에 감사영광을 드리는 그 영()의 미사영의 예배인 것이다.(요한4,23-24참조하느님은 그런 사람을 찾으시고 사랑하신다.

(자신들의 뜻소원을 위해 예배드리는 개신교 역시 잘못하고 있기는 마찬가지이다그렇게 살아왔던 자신을 버리는부인해야 할 일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세상 창조 이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선택하시어우리가 당신 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는 사람이 되게 해 주셨습니다사랑으로

사랑(아가페)으로인간의 지각(知覺)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곧 사랑하는 외아들을 우리 죄의 속죄 제물로저주로 죽게 하신그래서 그 그리스도의 피로 모든 죄저주를 깨끗이 씻어 거룩하게의롭게흠 없는 사람이 되게 하신 이타(利他)의 사랑(아가페)으로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당신의 자녀로 삼으시기로 미리 정하셨습니다이는 하느님의 그 좋으신 뜻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리스도로 하느님의 자녀가 되게 하는 것곧 나와 이웃에게 십자기의 예수님을 구원의 진리로 주어 하늘의 용서생명을 받게 하는 것그것이 좋은 일선한 일착한 행실인 것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그리하여 사랑하시는 아드님 안에서 우리에게 베푸신 그 은총의 영광을 찬양하게 하셨습니다. 7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속량을곧 죄의 용서를 받았습니다이는 하느님의 그 풍성한 은총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8 하느님께서는 이 은총을 우리에게 넘치도록 베푸셨습니다당신의 지혜와 통찰력을 다하시어, 9 그리스도 안에서 미리 세우신 당신 선의에 따라 우리에게 당신 뜻의 신비를 알려 주셨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완성된 우리다.(히브4,3) 그러니까 말씀을 통해서 완성된 나를 깨닫는곧 이미 그리스도 안에 완성된 나를 찾는다시 회복시키는 것이 신앙생활인 것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열심히매일 제사 드리며 착하게의롭게 살아서 되는 거룩구원이 아니라는 것이다그렇다면 그 신앙의 삶을 멈추는 것,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10 그것은 *때가 차면 하늘과 땅에 있는 만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머리로 하여 한데 모으는 계획입니다.

구원의 때 이다.

 

(호세6,11. 7,1) 11 유다야너에게도 수확 *때가 정해졌다. 7,1 내가 내 백성의 운명을 되돌려 주려고 할 때마다 이스라엘의 병을 고쳐 주려고 할 때마다 에프라임의 죄와 사마리아의 악행만 드러난다그들이 거짓을 일삼기 때문이다안에는 도둑이 들고 바깥에는 강도떼가 들끓는다.

하느님의 진리를 인간의 도덕과 윤리로 만들어 지키며 말하는 것이 거짓말이며 도둑강도다그것이 죄인임을 알아야죄로 드러나야 십자가의 대속그 진리로 하늘의 용서생명구원 받았음을 깨달을 수 있다.

그래야 예수님이 우리의 머리주인그리스도가 되시는 것이다그러니 말씀을 도덕과 윤리로 받아 열심히 지켰던그 자기 의로움의 자신을 부인하고곧 그 자신의 머리(생각)를 잘라 버리고 구원의 진리시며 우리의 머리이신 십자가의 예수님 안으로 들어가 붙어야 하는 것이다. *반드시 우리가 꼭 해야 할 일이다.

그랬을 때 하느님께서 당신의 사랑(아가페)으로 끝까지 나를 책임져 주시는 전능하신 아버지가 되시는 것이다그것이 하느님의 지혜통찰력선이시다.

오늘 복음에서 자신의 뜻생각()을 다 버리고 지니라 하신 지팡이가 곧 하느님의 뜻말씀이다.

 

☨ 영원한 보호자 천주의 성령님오늘 말씀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하고 무엇을 끊고멈춰야 하는지 알아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미 이루어주신 그 진리의 길을 잃지 않게빼앗기지 않게 하소서 저희 모두를 의탁합니다. ~아멘!!!

 

 

 



6,670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