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미아5동 성당의 계란 판매에 대해.... |
|---|
|
저는 비신자입니다만 와이프는 현대 성당에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와이프도 그렇고 각각의 종교에 대해서는 서로 관섭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와이프가 하는 일이 하도 어이가 없어 신자님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와이프는 현재 미아5동 성당에 다니고 있습니다. 미아5동 성당은 오랜된 건물이라 최근에 건물 일부를 보수중이라고 합니다. 건물을 보수하자면 필요한 자금이 있어야 하는데, 자금이 많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신자들이 필요한 자금을 기부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텐데 기부하지 않으니 성당에서는 특이한 방법을 생각하여 현재 추진중에 있습니다. 즉, 성당에서 신자들에게 계란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일회성 일로 생각하여 많은 신자들이 계란을 구매하였다고 합니다. 와이프도 계란을 구입하였고 저도 처음에는 별 생각없이 계란 반찬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와이프가 하는 것을 보니 틈틈히 계란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일 계란 반찬을 올리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계란을 판매해야 하느냐고 물었더니 성당 보수에 필요한 자금이 마련될 때까지 계속하여 계란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계란을 팔면 한번에 얼마만큼 이윤이 남는 지 알 수 없으나 참 어리석은 일이라 생각됩니다. 계란이 꼭 필요한 음식이라면 모를까 평소에는 먹지도 않든 음식인데 매일같이 먹는 것도 그렇고, 매번마다 신자들에게 거의 반 강제로 판매량이 할당되어 팔아야 하는 것도 그렇고, 제 상식으로는 참 이해가 안됩니다. 신자들에게 그냥 기부하라고 하면 기부하지 않으니까 부득이하게 하는 방법이라지만 너무 한심하다는 생각됩니다. 그냥 신자들에게 매주 계란 한판 팔아주는 셈치고 조금더 기부하라고 하면 좋을텐데 신자들도 힘들고 성당도 힘든 이런 방법을 꼭 동원해야 하는 지...... |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
| 101083 | [축구와 종교는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2| | 2006-06-20 | 사두환 |
| 101082 | [진짜 걱정 됩니다] -펌-|1| | 2006-06-20 | 사두환 |
| 101081 | 미아5동 성당의 계란 판매에 대해....|3| | 2006-06-20 | 박찬수 |
| 101080 | * 평화의 함성인 "대~한 민국!"*|14| | 2006-06-20 | 이현철 |
| 101068 | 현 교황님 저서 총목록 1 | 2006-06-20 | 이용섭 |




게시판 운영원칙
Help Desk
